딸꾹질 멈추는법

딸국질의 원인

 

 * 횡경막이 갑자기 수축될때 폐에있는 공기가 나가면서 생기는 증상 * 둥근 지붕모양의 근육 횡경막 신경이 자극을 받으면 횡경막이 수축되면서 몸으로 들어오는 공기가 차단되어 딸국질이 발생 * 음식을 먹다가 공기를 많이 마시게되어 위장이 팽창되었을 경우

 

 

 

 

딸국질이 발생하는 순간들

  * 지나치게 긴장했을때

  *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마실때

  * 너무 맵거나 찬 음식을 먹을때

  * 추운 곳에 오래 있을때

 

 

딸국질 멈추는 방법들

 1. 숨을 들이마신 상태로 숨을 참는다

 2. 딸꾹질을 일으키는 신경이 혀에있다는 생각에서 -> 혀를 30초정도 잡아당기기를 반복

 3. 세계의학잡지에 소개된 방법 -> 설탕물 설탕 먹기

   - 단맛을 느끼면 혀에있던 신경이 자극에 반응하여 멈춘다

   (아이들에게 권장되는 방법)

 4. 허리를 90도로 구부린후 물한잔을 바로 마셔준다

 5. 잘게갈은 얼음을 씹어먹는 방법

  - 딸꾹질을 발생시킨 신경이 차가운 기운으로써 자극을 또 받아 멈춘다

 6.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당여 앉는다

  - 위장을 압박하여 가슴의 공기가 자연스럽게 빠져나오도록 하는 방법이다

 7. 손가락을 양쪽귀에 넣는다 - 횡경막과 관련된 신경이 귀에 분포되어있으므로 가능한 방법

   (너무 깊숙히 손가락을 귀에 넣지 마세요!)

 8. 물을 천천히 마신다

 9. 종이 주머니를 이용하여 숨쉬기

 

다양한 방법으로 힘겨운 딸꾹질을 정복하세요

 

딸국질을 멈추기 위해 하면 안되는 행동들

 * 목젖을 자극하는 방법들

 * 깜짝 놀래키는 행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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