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넷플릭스는 비디오 대여점을 시작으로 성장한 기업인 만큼 엄청나게 다양한 콘텐츠가 누적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좋은 작품을 찾아보기가 약간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 한국 영화 추천작 들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광해, 왕이 된 남자
자신에 대한 모든 이슈를 연기력 하나로 덮어버리는 대한민국 최고 배우중의 한 명인 이병헌이 조선의 비극적인 왕 광해군을 연기했습니다. 지도자, 리더의 중요성 그리고 그들이 가져야 할 도덕적인 성품이 얼마나 전체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명작 한국 영화입니다. 누적관객은 1200만 명이 넘었습니다.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주연에 김인권, 심은경 등 다양한 색깔의 배우들이 등장하여 멋진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고령화 가족
극장에서는 100만 관객을 겨우넘긴 아쉬운 성적을 남긴 고령화 가족입니다. 하지만 언제 다시 봐도 유쾌하고 지루할 틈 없는 전개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많은 것들을 남겨줍니다.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생각해볼 만한 작품으로 반드시 시간 날 때 보길 추천합니다. 고령화 가족은 출연진이 무척 화려합니다. 박해일과 윤제문 그리고 공효진, 윤여정, 빵꾸똥꾸 진지희, 예지원, 박근형 등 연기파 배우들이 좋은 작품을 만나서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그려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신세계
대한민국 최고 걸작 느와르 영화, 신세계입니다. 저는 네 번 정도 봤습니다. 볼 때마다 새로운 장면들이 눈에 들어오는 많은 디테일이 살아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통하여 이중구 역할의 박성웅은 주연급 배우로 떠올랐습니다. 정청 황정민과 대립하는 그의 연기는 신세계에서 폭발한 듯 보였습니다. 이정재의 섬세한 감정선을 따라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예능에서 많이 활약하는 여배우인 송지효도 무척 예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신세계는 후속작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많은 영화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기억에 강렬하게 남은 영화라 볼 수 있답니다. 460만의 관객이 극장에서 신세계를 보고 갔습니다. 홍콩 및 세계의 누아르 작품들을 뛰어넘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변호인
연예계 블랙리스트가 존재하던 암울한 시절에 제작이 이뤄진 작품입니다. 그만큼 변호인은 제작과정부터 무척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배우 송강호도 변호인을 촬영한 이후에 다른 활동을 하기 어려웠다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대한민국 노무현 대통령의 변호사 시절을 영화로 만든 변호인은 과거 70년 80년대에 독재자들이 수시로 만들어냈던 가짜 간첩, 공안 사건 중의 하나( 부림사건 )를 모티브로 삼아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뜨거운 열정을 지닌 변호사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그리고 정의에 가슴두근거리게 만드는 이야기가 2013년 어두웠던 시기에 개봉하여 사람들을 각성시켰었습니다. 변호인은 11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지루할 틈 없이 재밌는 구성 그리고 명배우들의 연기까지, 너무 심각해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살아있네!라는 유행어를 남긴 영화입니다. 역시나 하정우의 연기는 멋졌습니다. 건달 역할로 라이벌? 인 조진웅의 포스에 밀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는데, 가까이 서보니 풍채도 좋고 그 분위기에서 극 전체를 압도하는 포스가 돋보였습니다. 명배우 최민식의 연기도 좋고, 전직 아나운서 출신에서 이제는 충무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배우로 성장하고 있는 김혜은도 등장합니다. 마동석도 등장하는데 지금에 비하면 상당히 말라 보이네요. 전체적으로 지루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느낌도 많이 보입니다. 2012년에 개봉하여 470만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베테랑
어이가 없네 라는 유아인의 대사를 남긴 1300만 관객이 선택한 영화 베테랑입니다. 배우 류승범의 친형인 류승완 감독의 최고 히트작으로 권선징악을 제대로 보여주는 신나는 액션 범죄 영화입니다. 모델 장윤주의 연기력에 놀랐으며, 매력남 배성재 아나운서의 형 배성우도 등장합니다. 또한 기생충으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얻은 제시카송의 박소담도 등장하니 잘 찾아보세요. 황정민과 오달수가 이끄는 형사들의 활약을 즐겨보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리틀 포레스트
미스터선샤인의 아기씨 김태리의 시골 생활기 리틀 포레스트입니다. 서정적인 장면들, 감성적인 분위기가 잔잔한 일본 영화의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150만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등의 배우가 등장합니다. 리틀 포레스트에 등장하는 개 '오구'의 명연기도 볼만합니다. 따스한 느낌과 감성 가득한 리틀 포레스트 놓치지 마세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고지전
고지전은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전쟁영화입니다. 블랙호크다운 , 씬레드라인, 라이언 일병 구하기, 플래툰 등 세계적인 영화보다 고지전이 더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전쟁 당시 애록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남과 북한 군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에록고지는 실제로는 백마고지를 말한다고 합니다. 고지전을 보고 나선 다른 전쟁영화로는 만족이 안 되는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아직 신인의 느낌이 강했을 시기의 이제훈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가 돋보입니다. 고스, 신하균, 이제훈 등등 잘생긴 배우들과 , 이쁜 북한군 김옥빈까지 배우들의 비주얼도 무척 훌륭한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파수꾼
2010년 제작된 독립영화 파수꾼,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세 주인공인 이제훈, 서준영, 박정민은 이후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서준영 배우의 행보가 약간 아쉽지만, 충분히 훌륭한 잠재력을 가진 배우기 때문에 앞으로 이제훈과 박정민 처럼 대중적인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파수꾼은 강한 척을 하지만 순수했던 그 시절 아이들의 미성숙한 소통으로 인한 오해가 불러오는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질풍노도의 시기의 학생들 뿐만 아니라 그 학생들과 함께 살아가는 모두가 꼭 한번 즈음 보면 좋을 이야기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동주
나는 플랫폼에 간신한 그림자를 떨어뜨리고 담배를 피웠다
기차는 아무 새로운 소식도 없이 나를 멀리 실어다주어
봄은 다 가고 동경 교외의 어느 조용한 하숙방에서
옛 거리에 남은 나를 희망과 사랑처럼 그리워한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일제시대를 살다가 비극적으로 떠난 대한민국의 보물 같은 시인 윤동주의 이야기를 배우 강하늘을 통해 명감독 이준익이 그려낸 작품입니다.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흑백으로 진행됩니다. 윤동주의 곁에는 송몽규 역할의 박정민이 등장합니다. '너는 시를 써라 총은 내가 든다' 라며 다른 길을 걷게 되는 송몽규, 그리고 가혹한 시대에서 희망을 꿈꾸며 주옥같은 시들을 쓴 윤동주의 이야기는 아름답다는 말로 부족할 만큼 훌륭합니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친다
2016년에 개봉하여 백십만 관객을 남긴 이 영화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리스트 중에서도 정말 여러분이 꼭 한번 찾아보길 권하는 영화입니다. 2020년의 대한민국, 여전히 많은 이야기에 상처를 받고 분열되기도 합니다. 비극적이지만 아름다운 꿈과 마음을 갖고 살아간 시인 윤동주의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삶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