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예술/살아가는 방법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서점 2020. 4. 22. 19:20

대한민국을 지키는 자랑스러운 장병들이 처음으로 훈련을 받게 되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육군훈련소는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득안대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많은 상인들이 늘어서 있던 것으로 기억에 남아있는데요, 특별히 밖에서 구매할 물품은 없습니다. 아래처럼 육군훈련소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육군훈련소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은 입영부대에서 지급합니다. 부대 주변 또는 인터넷상에서 판매하는 세면 가방, 세면도구, 군번줄, 고무줄, 전투화 깔창, 손톱깎이, 펜, 양말, 상비약, 바느질세트 등은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제품은 입영부대에서 회수한 후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유의사항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는 많은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손수 편지를 써서 보내야 했지만, 지금은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편지를 보낼 수 있으며 입영과 수료 일정 그리고 신병교육의 상세 일정 및 병영생활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훈련과정을 마친 후 자대 배치를 어디로 받았는지도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의 주소는 katc.mil.kr 입니다. 바로가기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첫화면을 보면 카드섹션으로 훈련소 생활의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행복해 보이는 훈련생들의 모습이 나와있습니다. 설정된 사진으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아주 오래전 제가 군생활을 하던 때도 의외로 웃을 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훈련생들끼리 모여서 함께 있는 것만으로 생각지 못한 재밌는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입대를 앞두고 있는 청년들과 부모님들은 너무 걱정하지 말고,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육군훈련소를 가는 장병을 응원해 주길 바랍니다. 

논산에 위치한 육군훈련소는 국내에서 가장 큰 훈련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각각의 훈련을 할때 이동하는 거리가 꽤 길었던 것으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많이 걸을 수 있으니 예비장병들은 미리 체력을 키워놓는 게 좋답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전체메뉴

마우스를 상단 메뉴에 올려놓으면 위 화면처럼 전체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부대소개부터 입영과 수료과정 그리고 신병교육에 대한 상세한 내용들, 병영생활, 참여마당을 통해서 내 자녀 찾고 편지 보내기, 면회 후기 및 자대 배치 조회 그리고 연대별 코너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사이드 메뉴 바로가기

육군훈련소는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들을 오른쪽에 사이드 메뉴로 마련해 놨습니다. 내 자녀 찾기와 편지 쓰기 그리고 면회 후기 , 찾아오시는 길 , 그리고 연대별 코너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구성이 돋보입니다. 

 

육군훈련소 훈련소장 인사말

2020년 현재 육군 훈련소장은 김인건으로 나와있습니다. 간단한 육군훈련소의 역사와 함께 소장의 인사말까지 볼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의 주인이 훈련병이라는 마음으로 소중한 의견 귀 기울인다는 그의 말이 진심으로 훈련소의 시스템에 묻어나길 바랍니다. 

 

육군훈련소 연혁 

육군훈련소는 1951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1951년 11월 1일로 나와있습니다. 2011년 5월 4일 처음으로 훈련병 면회가 실시된 것으로 나오네요. 그전에는 전화만 정말 한번 할 수 있을 정도였던 거 같은데 , 많이 좋아지는 부분이 맘에 듭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내 자녀 찾기 

사이드 메뉴를 통해서 쉽게 접근 가능한 메뉴인 내 자녀 찾기는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그리고 훈련병 이름을 입력하면 검색 리스트에 몇 중대 소대인지 까지 나옵니다. 그리고 편지 쓰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훈련병에게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입대 준비 사항

입대에 꼭 필요한 준비물들을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는 알려주고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와 신분증 입영통지서가 필수적인 준비물입니다. 반드시 잊지 말고 챙겨 와야 합니다. 그리고 특기 분류 시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술자격 및 면허증과 경력증명서 사본도 필요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특기병으로 군생활을 하고 싶을 경우엔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합니다. 기타 입대 전 질병으로 인한 입증서류, 국외영주권/시민권자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이 훈련병에 따라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침 가능한 약품 목록은 위와 같습니다. 고혈압이나 피부질환 그리고 당뇨 약들은 군의관의 확인 후에 복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화장품도 유리병이 아닌 튜브나 플라스틱 형으로 되어있는 경우 지참이 가능합니다. 여분의 안경도 챙겨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렌즈는 착용이 제한됩니다. 왜냐하면 세척 등 시간 보장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이나 귀중품 및 전자제품은 지참이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의약품과 담배 그리고 음식 라이터도 불가능하며, 현금 또한 병 급여에서 지급되기 때문에 지참이 불가능하고 필요도 없습니다. 

입영 시에 필요한 두발 기준 또한 모델과 함께 나와 있습니다. 아주 짧은 머리로 훈련에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 두발상태로 입영을 해야 합니다. 만약 이발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입영할 경우에는 벌점이 부여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짧은 머리에 적응할 시간도 마련할 겸 이발을 해 두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