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M1 노트북 애플에게 가성비를 선물하다
2021년 현재 애플이 제작하여 판매중인 노트북 라인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모델은 바로 맥북에어 M1입니다. 애플에게서 가성비라는 단어를 찾게해준 이 제품은 M1이라는 애플이 자체개발한 CPU로 기존의 맥북에어의 CPU성능을 3.5배 확장시켰고, 그래픽성능은 무려 다섯배나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많은 리뷰어들의 결과로는 인텔의 I7 최신모델보다도 훨씬 좋은 성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번 맥북에어는 혁신적인 저발열 제품으로 노트북에 팬 자체가 없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진 맥북에어를 통해서 우리는 무소음 그리고 쾌적한 온도로 자유로운 세상을 만날 기회가 왔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맥북에어 M1
1. 가성비라는 단어를 선물한 가격
₩1,290,000부터
애플 M1 맥북에어의 가격은 백이십구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을 위한 교육할인 스토어에서는 조금더 저렴한 백십육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13만원정도가 학생할인으로 혜택받을 수 있는 가격입니다.
아래는 맥북에어 M1의 가격표입니다.
1,290,000원의 가격은 기본적인 8기가 256GB SSD모델입니다. 그러나 왼쪽모델과 오른쪽 모델은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GPU의 코어 차이인데요, CPU나 GPU에서의 코어는 마치 컴퓨터를 가동하는 공장1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왼쪽의 맥북에어 라인은 7코어 GPU, 오른쪽의 맥북에어 라인은 8코어 GPU를 탑재했기 때문에, 작은 차이지만 놓치지 말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코어 GPU모델에서 512GB SSD를 장착하면 1,560,000원입니다.
8코어 GPU모델에서 512GB SSD를 장착하면 1,630,000원입니다.
7만원의 차이가 있지만 그래픽을 위한 공장1개가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쿠팡에서 5% 할인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기본형 모델의 경우 1,264,200원으로 2%만 할인이 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고급형 모델의 경우 1,582,000원으로 48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능합니다.
할인링크 [클릭]
2. 맥북에어에 적용된 M1
애플에서는 M1 칩을 현재까지 자체 제작한 CPU중 가장 뛰어난 성능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전력을 사용하는 CPU중에서는 세계에서 지구에서 가장 빠른 코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실사용자들이 감탄을 하고 있으며, 저 또한 첫 맥북으로 애플 맥북에어 M1을 구매하여 사용중이지만 무척이나 놀라운 체감속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8GB램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2018년도에 구매한 AMD데스크탑 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아래 영상은 170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잇섭님의 애플 맥북에어M1에 관한 영상입니다.
잇섭님의 사용기를 보고 저도 구매를 결정했었는데요, MS윈도우즈만 사용했었기 때문에 초반에 적응이 필요했지만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잇섭님의 위 영상 추천처럼 저도 RAM업그레이드가 아닌 SSD가 높은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가성비 노트북 맥북에어 M1 512GB 8코어 GPU 모델 5%할인받아 구매하는 [링크]
3. 뛰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M1이 적용된 맥북에어는 기존모델보다 6시간 이상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척 놀라운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는데요, 이것은 M1이 여러 사람들로 부터 극찬받는 중요한 또다른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고성능의 코어와 효율 코어간의 밸런스를 조정한 새로운 칩셋은 기존에 비해서 겨우 10분의 1의 전력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완충시 18시간 사용가능! 정말 놀라운 배터리 효율입니다.
4. 누구보다 정숙한 노트북 맥북에어
효율적인 M1칩의 사용으로 2021년의 맥북에어는 팬이 없는 노트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팬이 없어도 발열을 걱정하지 않을 정도로 대단한 성능을 보여주는 맥북에어의 팬이 없기 때문에 세상의 어떤 노트북보다 조용합니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에 더해진 효율성에 의해서 맥북에어의 판매량은 PC의 판매량보다 네배나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애플 내부적으로만 봐도 맥북프로나 맥의 판매량보다 두배가 넘게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숙함 + 느끼기 어려운 발열!
이 두가지만으로도 엄청난 노트북임에 분명합니다.
5. 맥북에어 M1을 선택해야하는 다양한 이유들
맥북에어 M1 2021년형 모델은 기존보다 더 넓어진 트랙패드와 함께 가위식 키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나비식 키보드 보다 키감 및 정확성등에서 훨씬 좋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저는 과거 맥북을 사용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이 제품의 키보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트랙패드도 익숙해지니 마우스가 없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기 어렵네요 또한 점점 편하게 느껴지고 있답니다.
Wi-Fi 6를 탑재하여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기기가 많아지는 상황에서도 맥북에어 M1의 성능에 문제가 없도록 해주는 스마트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6 는 최대 1.2기가바이트/s 의 처리량을 보여줍니다.
편리한 새로운 가위식 키보드에 적용된 터치 센서로 맥북을 열고 쉽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의 침입으로 부터 안전하게 나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인텔 프로세서와의 호환성 - 로제타로 해결
그동안의 프로그램들이 인텔프로세서에 맞게 만들어졌었었기 때문에 M1으로 새롭게 설계되지 않은 프로그램들을 실행하는데 문제가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로제타2 ( M1기반의 맥에서 인텔 기반의 프로그램들을 실행가능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 를 통해서 거의 모든 프로그램들을 문제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6. 가성비 노트북에 적용된 최고급 디스플레이
그래픽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들에게 이번 애플맥북에어 M1이 각광받을 수 있는 중요한 이유는 디스플레이에 있습니다. 이정도의 가격의 노트북에 이정도로 훌륭한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모델은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2560 * 160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광고문구처럼 정말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sRGGB대비 25%더 풍부한 색상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7. 고급 스피커와 고급 마이크
맥북에어의 키보드 좌우측에 배치된 스피커는 좌우 스테레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이 입체음향의 구현을 위해서 노력했음이 보이는 훌륭한 스피커입니다. 맥북 전체에서 훌륭한 음악이 연주되는 느낌을 줍니다. 많은 리뷰어들의 평가에 의하면 이정도의 훌륭한 스피커가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것도 드물다고 합니다. 마이크 또한 무척 고성능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 와이드 스테레오 사운드 / Dolby Atmos 재생 지원 / 지향성 빔포밍을 자랑하는 3 마이크 어레이 / 3.5mm 헤드폰 잭
8.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 색상 비교
애플의 스페이스그레이/골드/실버 색상을 비교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상징적인 기본 색상은 실버로 알려져 있으며 , 진한색상의 스페이스그레이는 실버보다는 어두운 느낌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 맥북에어 M1의 무게는 1.29kg으로 국산 LG그램같은 노트북에 비해서는 무겁습니다.
9. 맥북에어 M1 5% 할인받아 구매하기
*애플 코리아 공인 리셀러에서 공식 판매 계약된 정품 맥북에어 M1 5% 할인받기*
위링크를 [클릭] 하면 맥북에어 M1 모델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512GB + 8코어 GPU모델을 5프로 할인된 가격인 백오십팔만이천원에 구매가능합니다. 정상가격보다 사만팔천원 할인된 가격입니다. 월2900원의 로켓와우 회원의 경우에는 1,542,900원으로 48000+30100 = 78100원이 할인된 가격에 위 링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추천내용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