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2019 손흥민 능력치 및 사용기

제게 풋볼매니저에서 가장 큰 재미중의 하나는 좋아하는 한국선수를 영입하여 세계적인 선수로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 항상 영입을 희망하게 되는 1순위 선수죠, 하지만 FM2019에 와서 손흥민 선수를 영입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저는 아스날이라는 강팀으로 몇시즌 진행후에 1.26억 유로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영입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서 환율체크를 해보니 현재날짜로 한화 천육백억이 넘네요

게임에서 단위를 변경해서 보니 1640억원으로 나오네요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게임에서 현재 손흥민 선수의 가치를 잘 반영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실제로 3시즌째 진행하면서 손흥민 선수는 대단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적한 첫시즌에 46경기(8경기 교체출전)에 출전하여 46골과 6개의 도움을 이뤄냈고 11번의 MVP를 가져갔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능력치만 보면 FM의 유명한 본좌 스트라이커들보다 뭔가 많이 아쉽지만, " 잘쓰는 발 :: 양발 " 과 훌륭한 히든 능력치들을 포함하여 아주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히든 능력치를 볼 수 있습니다. 

( 아래 스크린샷은 FM2019 에서 기본적으로는 제공하지 않고 , 인게임 에디터라는 프로그램을 스팀에서 추가로 구매해야지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 

 

손흥민 선수 능력치

제 게임에서 북런던 라이벌인 토트넘에서 아스날로 이적한 손흥민선수는 첫시즌 46골 두번째 시즌  31골에 세번째 시즌도 득점 순항중입니다. 첫시즌의 46골은 팀 신기록으로 등극되었구요 , 이는 2003년 전설적인 아스날의 선수 티에리 앙리를 넘어선 기록이네요, 실제로도 손흥민 선수가 어느팀에서든 저런 대 기록을 세워주길 기대합니다 

또한 최다 MVP 기록도 세웠네요 , 종전 MVP로 나오는 Max Aarons 선수는 FM2019의 대표적인 저비용 고효율 노예선수로 , 더구나 잉글랜드 국적을 가졌기에 , 재정이 부족한 경우에 반드시 영입할 측면 수비수입니다. 

 

 

 

 

*손흥민의 수상내역*

손흥민 유럽 챔피언스 컵 골든 부츠로 선정

손흥민 유럽 최우수 선수로 선정

손흥민 유럽 최고의 공격수로 등극

손흥민 선수의 유니폼 구단 최다 판매 기록

아스날 올해의 팀에 선정된 손흥민 선수

챔피온스 리그 결승전에서의 손흥민 선수의 해트트릭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으로 선정

잉글랜드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손흥민!

세계선수권대회 MVP

 

 

승리의 아스날, 놀라운 5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 덕분에 제가 선택한 팀 아스날은 5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최우수 선수에 손흥민이 찍혀있네요. 손흥민 선수를 아주 비싸게 영입했지만 어마어마한 활약을 보여주며 저희팀을 최강의 팀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이정도 활약이면 FM2019를 진행하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FM2019에서 손흥민 선수를 영입하여 진행중인데 , 너무나 인상적이여서 이렇게 스크린샷들로 기록을 남기고자 했습니다. 에펨에서 손흥민선수를 사용하지 않아본 분들은 꼭 한번 영입하여 체감해보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