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사용처

문화상품권 사용처 그리고 사용방법 등을 종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문화상품권은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상품권입니다.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어야 할 때, 마땅한 것을 찾지 못할 때, 현금으로 주기에 민망할 때 문화상품권이 아주 효율적이고 현명한 선택이 되곤 합니다. 받는 사람도, 애매한 선물보다는 본인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 더욱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문화상품권 종류

 

문화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이렇게 세 종류로 판매 중입니다. 다양한 쇼핑 영역과 도서 영화 모바일등 문화가 있는 곳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은 이렇게 3가지 종류로 상황에 맞게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상 - 별칭

 

문상은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쓰이는 줄임말의 하나로 문화상품권을 '문상' 이라고 부릅니다.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문화상품권 사용처중에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전국의 2만여 개의 오프라인 사용처와 제휴되어 있어서 , 그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무척 넓습니다. 

 

1. 서점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교보문고, YES24중고서점, 인터파크 북앤샵, 알라딘 중고서점, 북파크, 리브로 등 오프라인 대형 서점 대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영화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브광화문, 서울극장, 작은 영화관, 시네마타운, 대한극장 등 유명한 극장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여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천만 영화가 자주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고 있습니다. 문화상품권과 함께 좋은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3. 문구 팬시

아트박스, 교보핫트랙스, 알파문구에서 문화상품권으로 다양한 문구와 팬시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공연장

정말로 다양한 공연장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전당, 엘지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국립국악원, 현대 예술 관등 그 이름에 걸맞은 상품권과 사용처를 만날 수 있습니다. 

 

 

5. 놀이공원

6. 외식

다양한 외식업체에서 맛있는 음식을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기타 박물관 및 아울렛등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신나라레코드에서도 문화상품권으로 음반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프라인 사용가이드

 

전국 2만여 개가 넘는 오프라인의 매장 - 서점, 영화, 공연, 레저, 쇼핑, 문구, 음반, 외식 등등 - 에서 문화상품권 사용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문화상품권은 정말 다양한 영역에서 현금이나 카드 대신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휴처들이 많이 들어서 그 사용범위가 너무도 확장이 되었지요. 이런 문화상품권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유의점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문화상품권 스크래치 확인

금액란의 스크래치가 벗겨지면 매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꼭 주의하고 미리 확인하세요

잔액 환불 시스템

1만 원 이하에서는 80% 이상을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그리고 1만 원을 넘어서는 금액의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시에는 60% 이상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ONLINE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로는 지마켓, 옥션, 11번 가등의 쇼핑몰과 한게임, 넷마블, 넥슨, 피망, 오버워치 , 스팀, 블리자드 등등의 게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형 포털사이트인 다음과 네이버 네이트 싸이월드에서도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서점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대형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등등) 문화상품권으로 당연히 구매가 가능하며 , 벅스 지니뮤직 멜론 등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아프리카 TV 및 카카오 이모티콘도 문화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다니 정말 다양한 영역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단 걸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처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에서 이용 가능하며, 교보문고와 CGV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 가이드

 

문화상품권 사용처를 알게 되었다면 온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을 인식하셨을 겁니다. 온라인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IN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즉석복권을 긁듯 문화상품권 금액란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PIN번호가 나오는데 이걸 컬처랜드의 컬처 캐시 충전 페이지에 입력합니다. 

 

 

다양한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접속하여 결제수단에서 컬처 캐시를 선택하면, 첫 번째 단계에서 입력한 PIN번호로 충전한 문화상품권의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구매처

 

문화상품권 사용처와 관계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전국 서점 및 편의점 그리고 다양한 은행에서 문화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로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장소들은 전국의 서점과, 전국의 문구/팬시점 그리고 전국의 편의점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SC제일은행 (스탠더드차타드), IBK 기업은행, 우체국, BNK경남은행, 저축은행 등에서 직접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한 구매처들입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 앤 루니스, 북스리브로, 교보 핫트랙스, 우체국, 올리브영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로는 컬처랜드 공식 사이트, 지마켓, 옥션, 신세계몰,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GS샵, CJ몰등등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기타 신한카드의 포인트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법인고객의 경우엔 법인 몰을 통해서 문화상품권을 편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경우에는 쇼핑몰에 따라서 구매 가능한 최대 금액과 결제 방법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쇼핑몰에서는 검색창을 이용하여 '문화상품권'을 입력하면 구매 가능한 페이지나 상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컬처랜드 및 법인몰에서 주문과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다면 공식 고객센터 1577-2111로 전화하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상품권 공식 판매 컬쳐랜드 :: http://www.cultureland.co.kr/main.do

주의할 점 중에 하나는 상품권의 핀번호가 노출된 경우에는 환불 및 교환이 불가능하니, 문화상품권에 표시되어있는 핀번호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서 인터넷에 올리거나 공유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