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는 다음카카오페이에서 만든 금융 플랫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다니는 세상 속에서 좀 더 편리하게 현금 대신에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요구되어 왔습니다. 이에 다양한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에 카카오톡을 만든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페이를 주목할만합니다. 

 

"마음 놓고 금융 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나선 카카오페이

여전히 금융생활에는 어렵고 번거로운 것들이 존재합니다.

우리의 일은 기존의 관습을 깨고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돈을 주고받고, 언제 어디서나 결제하고, 쉽고 안전하게 인증하며,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쉬운 재테크까지, 카카오페이로 생활 속 금융생활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의 수고로움을 줄이고 이로움을 키웁니다. 이로 인해 잘 모으고, 잘 쓰고, 잘 가꾸도록 합니다. 정보나 빈부의 격차 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일상 속에서 가치 있는 흐름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우리가 바라는 모습입니다.

카카오페이는 현금이나 지갑이 없는 삶 cashless and walletless를 넘어 어렵고 번거로운 기존의 금융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금융 effortless를 지향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입니다.

-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는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결제시스템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대중적인 어플 카카오톡을 통하여 결제, 송금, 멤버십, 청주서, 인증까지 제공하는 종합서비스입니다. 

 

 

1. 카카오페이 가입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어플을 통하여 모든 것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카카오페이 어플을 설치하는 번거로움이 필요 없는 서비스입니다. 대부분의 대한민국 스마트폰 유저들은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중이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더보기 메뉴에서 상단에 카카오페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스크린숏의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간단한 가입절차를 따라가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충전

 

카카오페이는 충전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충전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화면 아래로부터 팝업 메뉴가 뜨면서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충전이 진행됩니다. 

 

 

 

3. 카카오톡 계좌 연결

 

카카오페이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좌를 연결해두는게 편리합니다. 아래 카카오페이 상세 스크린샷에서 송금 결제 윗부분에 있는 '연결계좌 1' 부분을 누르면 ( 통장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계좌 추가로 표기될 듯합니다 ) 큰 글씨로 + 계좌 추가하기 버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 은행/증권사 선택 2. 계좌인증 3. 자동이체 출금동의 과정 등을 진행하여 계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계좌연결을 하기 전에 이용한도는 50만 원이지만, 계좌를 연결한 후에는 200만 원까지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송금하기

 

1. 친구에게 송금하기 

카카오톡의 친구와의 개인 카톡방으로 들어간 후에 왼쪽아래에 +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송금을 선택하여 친구에게 쉽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금액을 임력 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마무리됩니다.

 

2. QR송금 및 계좌 송금

카카오톡 대화창을 통해서 계좌번호를 받은 경우에 해당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대의 카카오톡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송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송금 서비스의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계좌 송금은 매달 10회만 무료로 제공하며 , 10회가 넘어가는 경우에는 건당 오백 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5. 오프라인 결제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메인화면의 결제 버튼을 누르면 QR코드를 인식하여 결제하거나 상단의 멤버십 메뉴를 선택하여 바코드를 읽어, 상점의 바코드 리더기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6. 청구서 서비스

 

카카오페이 사용법 중에는 청구서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 때 알려주고 마음 놓고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활 필수 밀착형 서비스인 청구서 서비스는, 전기 가스 지방세 범칙금 통신 4대 보험 아파트 관리비 방송 케이블 수도 등등 다양한 청구서를 카카오페이를 통해 받아보고 납부까지 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의 청구서 서비스는 송금과 비슷하게 스마트폰의 터치 몇 번으로 편리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청구서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간단한 가입 및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무척 편리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간단한 절차를 진행하여 꼭 활용해 보세요

 

 

7. 기타 카카오페이 서비스

 

카카오페이 멤버십 

카카오페이 사용법 중에는 멤버십도 있습니다.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등록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갑 속의 지저분한 멤버십 카드는 이제 멀지 않아서 사라질 것 같네요. 카카오페이 멤버십을 활용하여 쉽고 편하게 할인의 혜택을 누려보세요.  

 

 

카카오페이는 투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돈이 보이니 마음 놓고 모인다는 광고를 하며 카카오페이의 새로운 기능인 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다양한 재테크 상품들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확인하고 투자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환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첫 환전을 할 경우에는 100% 환율 우대를 적용해주고, 10% 환율 우대 금액은 카카오페이 머니로 후 지급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중에 환전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 사용 가능하며 1일 최대 100만 원까지만 가능합니다. USD (미국 달러) 기준으로는 1일 누적 1만 불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환전은 24시간 동안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안드로이드 4.0 및 아이폰 iOS 7 이상의 버전의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또한 법인 명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휴대폰 번호가 인식되지 않은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렇게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쉽게 송금 및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카카오페이가 가능하지 않은 곳들도 있으니, 미리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카카오페이가 어느 곳에서든 사용 가능하게 되어서, 조금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