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2009년 7월에 만들어진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아무 곳에서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맹점에 해당하는 상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에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사용처를 잘 알아둬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그리고 상권활성화구역 내에서도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 해당해야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획적인 쇼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 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일부 비용을 부담하기 때문에 온누리상품권에 표기된 액면가보다 조금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5% 할인이고, 모바일 상품권은 2020년 말까지 10% 할인 유지가 됩니다. 기본 월 50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한데, 종종 설이나 추석 전후로 특별판매를 통해서 구매한도가 올라가기도 합니다. 지난 2020년 1월~2월까지 70만 원으로 구매한도가 확대 운영되었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지류 가맹점 및 전자 가맹점 그리고 모바일 가맹점으로 나눠집니다. 가맹점 앞에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요, 이 스티커를 꼭 확인해서 본인이 소유한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인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첫 번째. 지류 온누리상품권 및 지류 가맹점 스티커

온누리상품권 중 첫 번째인 지류상품권의 모습입니다. 지류상품권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지폐 형태의 지갑에 넣어 다닐 수 있는 종이입니다. 해당 권면금액별로 60% 이상을 한 가맹점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잔액을 현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지류상품권은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에도 포함됩니다. 

 

지류상품권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지류상품권 형태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그리고 KB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 있는 은행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쉽게 구매해서 사용하세요 

 

 

두 번째. 온누리 전자상품권 및 전자 가맹점 스티커

전자상품권은 신용카드의 모습과 같습니다. 오만 원 십만 원을 사용할 수 있는 무기명식 권종과 기명 충전식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소득공제 및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전자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C카드 홈페이지에 사용자가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전자상품권 판매처

전자상품권 형태로된 온누리상품권의 판매처는 우리은행과 대구은행 그리고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모바일 가맹점 스티커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은 아래 표기된 어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상품권 구매 과정을 따라가면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모바일 상품권 구매절차 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모바일형태로된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스마트폰 어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까지의 은행 어플에서 구매가능하며 , 갤럭시아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비플, 쿠콘 체크페이에서도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인터넷 검색

첫 번째.검색엔진에서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 후 방문합니다. 

 

두 번째.전통시장 통통 상단 메뉴 중에 온누리상품권을 선택하고 그아래의 가맹점포 찾기를 클릭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

 

세 번째. 검색 옵션을 통해서 원하는 장소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찾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즘 인터넷 환경에서는 Adobe Flash Player가 차단됩니다. 전통시장을 살려야 하는 입장에서 전통시장 통통 웹사이트에 아직도 플래시가 부분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곧 시정되어서 최신 웹 환경에 알맞은 페이지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네 번째.검색 옵션 다루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지역별로 검색하기

가맹점포 찾기 메뉴에서는 종이/전자/모바일로 우선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우선 지역을 설정해야겠죠 시. 도 부분과 군/구 부분을 차례대로 선택한 후 사용하기 원하는 보유한 온누리상품권 종이/전자/모바일중 선택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검색하는 걸 추천합니다. 

 

온누리상품권 검색처 검색옵션

다음으로는 시 도 군 구는 전체로 해놓고 시장명이나 점포명 품목명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강릉이라는 시장명으로 종이 온누리상품권을 검색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면서 왼쪽 상단에는 본인이 표기한 온누리상품권 형태 그리고 그 아래로 강릉이라는 이름을 가진 시장과 상호들이 나옵니다. 총 604개로 강원도 강릉에도 엄청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있네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검색된 모습

이렇게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의 옵션을 사용하면 전국에 있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아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종류의 온누리상품권 별 사용처도 따로 검색할 수 있고, 시장명 그리고 품목, 점포명 등으로 다양하게 검색해볼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 주세요

 

 

제한적이지만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한도인 50만 원은 큰 금액입니다. 모바일로 사용할 경우엔 10% 까지 할인된 금액에 2020년 말까지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기본 매월 5만 원의 큰 금액을 절약하는 효과를 보게 되는 아주 경제적인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충분히 알아두고 사용한다면 전통시장도 살리고 지갑도 두둑하게 만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더구나 40%에 달하는 전통시장의 소득공제 효과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전통시장은 대형마트에 비해서 보통 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많은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잘 검색해보시고 활용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