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풀체인지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아반떼 역사상 7세대(CN7)의 모델이며 2020년 3월 25일 부터 사전계약이 시작 되었습니다. 내연기관 친환경 통합 플래폼으로 개발된 3세대 플래폼(E-GMP)이 적용된 2020년 아반떼의 신형모델은 이번 사전계약에서 현대자동차가 옵션 선택권을 제한하여 상위 트림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많이 사라졌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E-GMP는 신형 쏘나타와 쏘렌토에도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반떼 2020 풀체인지 신형 모델은 2020년 4월 7일 12시 유튜브에 언박싱 영상 공개와 함께 공식 출시됩니다. 

 

 

전 세대의 모델에 비해서 가격인상폭은 150만원에서 230만원 사이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개별 소비세 1.5%에 따른 가격은 1531만원 부터 2422만원 까지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세등급으로 나눠져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우선 아반떼의 가장 기본인 가솔린 1.6 모델의 세가지 트림인 스마트/모던/인스퍼레이션의 가격 및 편의사항 옵션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아반떼 풀체인지 - 스마트 트림

이미지에 표현되지 못한 부분으로 일반 오디오 시스템 (6스피커,라디오,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가 있습니다. 

아반떼 풀체인지의 가장 하위등급인 스마트 트림에서는 10.25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트림에서는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추가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 트림에서는 앞좌석 열선과 통풍시트도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트렁크 자동열림 장치와 열선 스티어링 휠 또한 선택이 불가능하다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열선/통풍시트/열선휠은 모든차에 들어가면 좋겠네요. 운전할때 정말 유용하거든요 

스마트 트림 가격 :: 15,310,000 ~ 15,610,000 

아반떼는 과거 모델과는 달리 가장 하위의 트림인 스마트에서도 전륜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그리고 크루즈 컨트롤과 오토 라이트 컨트롤, 4.2인치 컬러 LCD가 기본으로 장착되어서 나옵니다. 안전 기술들로는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등이 탑채 되었습니다. 자동변속기를 추기하려면 스마트 트림의 기본가격에 150만원이 추가되어야 합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Avante Fullchange - 모던 트림

아반떼 cn7 풀체인지 모던 옵션에서 시작되는 열선 시리즈

아반떼 풀체인지(CN7)의 중간 단계인 모던에서는 모든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던 등급을 현대차는 주력으로 생각하고 가격정책을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아반떼 모던 트림에서 선택사항을 모두 추가하여 인스퍼레이션 등급 최고 사양과 동일하게도 맞출 수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 2020 CN7 중간등급 모던 가격 :: 18,990,000 ~ 19,290,000 

아반떼 풀체인지의 주력모델 모던 트림에는 앞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서 이 세가지 옵션은 너무나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이 옵션들은 필수적으로 고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옵션들의 유무에 따라서 여름과 겨울 그리고 급격한 날씨의 변화에 운전자와 동승자들을 더욱더 안락하게 만들어 줍니다. 크게 고급 기술은 아니지만 있으면 너무좋고 없으면 아주 아쉬운 자동차의 기술이에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아반떼 풀체인지 - 인스퍼레이션 트림

이번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가장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현대 자동차 가격정책의 세련미를 보여줍니다. 2019년 모델의 풀옵션 보다도 옵션대비 저렴한 가격을 보여주며, 이번 풀체인지 모델의 중단 단계인 모던에 동일한 옵션을 추가하면 인스퍼레이션이 저렴한 가격표를 전해줍니다. 

인스퍼레이션 가격 :: 23,920,000 ~ 24,220,000

아반떼 풀체인지는 멋진 디자인과 편의 기능들 그리고 적절한 가격정책으로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최하위 등급의 스마트에서는 스틱 운전을 추구하며 기본 기능들만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것이며, 중단 단계의 모던은 소비자의 요구대로 최상위 등급에 비견되게 자유롭게 옵션을 맞출 수 있습니다. 최상위 등급 인스퍼레이션은 완성된 고급사양을 무기로 가성비가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아반떼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은 이 세가지 옵션 가운데서 많은 고민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최고사양인 인스퍼레이션은 경쟁 차인 르노삼성의 XM3 대비 최고옵션 기준으로 100만원 정도가 저렴하게 가격이 구성되어있답니다. 

 

 

 

 

 

 

 

 

*아반떼 CN7 풀체인지 기타 안내사항*

 

 

 

 

 

 

아반떼 CN7 풀체인지 스펙

2020년 아반떼 풀체인지 CN7 모델 크기

*크기* 

전장 4650mm / 전폭 1825mm / 휠베이스 2720mm / 전고 1420mm 

이번 신형 아반떼는 기존 모델 AD보다 전장은 30mm , 전폭은 25mm , 휠베이스는 20mm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전고는 20mm 정도 낮아져서 더 스포티한 모습으로 진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중형차에 버금가는 크기로 몸집을 키워서 출시된 2020년 아반떼 CN7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휠과 타이어는 15인치 스틸 휠 부터 15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16인치 알로이 휠, 17일인치 알로이 휠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연비 Avante 2020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엔진의 경우에 연비 효율 개선 효과가 이뤄져서 복합연비가 14.5km/L 로 측정되었습니다. 바로 전 아반떼 모델에 비해서 0.4km/L 개선된 연비입니다. 덩치는 커지고 연비는 향상된 2020년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아반떼CN7 외관 디자인

아반떼 CN7풀체인지가 광고에 내세우는 기본적인 컬러는 인텐스 블루와 폴라 화이트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세상이 달라졌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진 2020년 아반떼 CN7 풀체인지 모델을 내놨습니다. 달라진 세상과 사람들의 기준에 맞춰진 완벽히 새로운 아반떼의 외관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부담없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나타났네요. 아반떼 풀체인지 CN7은 준중형차가 아닌 중형차 구매를 고려했던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크기와 디자인입니다. 

뒷태도 아름다운 아반떼 풀체인지

현대자동차는 이번 아반떼의 디자인에 기하학적인 조형미를 강조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가 적용되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내세우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정체성을 더욱 감성적이고 스포티하게 구현했다는 이번 아반떼의 외관은 커진 느낌 이외에도 미래를 보는듯한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SF영화에 등장해도 이질감이 없을 정도로 멋스럽네요. 

 

 

아반떼 신형 인테리어 2020

2020년 4월 출시 아반떼 CN9의 실내디자인은 외관처럼 멋지게 진화했습니다. 비행기 조종석 형태의 인테리어라고 현대자동차는 소개하고 있는데요,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무척이나 편리해보이며 멋스럽습니다. 화면은 전방을 방해하지 않는 수준에서는 넓을 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기계식의 클러스터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IT기술의 성장과 함께 신형 아반떼에 적용된 풀 컬러 클라스터와 같은 형식이 각광받고 있답니다. 기존의 아반떼의 실내에 비해서 무척이나 깔끔하고 매력적으로 진화되었네요. 

 

 

 

아반떼 CN7 풀체인지 선택 컬러

 

우선 색상은 실물을 통해서 확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보는 것과 스마트폰등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보는 것은 차이가 크답니다. 또한 차량 각각의 디자인에 따라서 어울리는 색상이 따로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화이트나 블랙을 제외한 특별한 색상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실제로 보고 선택하세요

 

아반떼 CN7 풀체인지에서 선택가능한 익스테리어(외관)과 인테리어 색상입니다. 9가지의 외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제경우에는 폴라화이트가 끌리네요, 상대적으로 중형의 크기만큼 커졌다고는 하지만, 작은 차일 수록 밝은 색상으로 선택해야만 조금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물론 세단에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팬텀 블랙의 경우 좀 더 날렵하고 중후한 느낌까지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세차를 자주 안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그레이 계통의 사이버 그레이와 아마존 그레이 , 플루이드 메탈, 일렉트릭 쉐도우등을 추천드려요. 

 

 

 

아반떼CN7 안전장치

 

기타 후측방 충돌 방지보조, 후방 교차충돌 방지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등의 다양한 안전사양이 아반떼에 제공됩니다. 안전사양들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합니다. 운전시 일어나는 사고는 생명과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 사양에는 아낌없는 투자를 현대차도 고객들도 서로서로 해주길 바래요. 

 

 

 

2020 아반떼 CN7의 새로운 기능

 

음성인식 차량 제어, 카투 홈, 미세먼지 측정, 무선 네비업데이트, 발레모드

현대자동차와 다음카카오의 협업을 통하여 공조 장치까지 음성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NFC (근거리 무선통신) 지원을 통하여 스마트키 없이도 어플로 차 문을 열거나 시동까지 켤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타인이 대신 주차했을 경우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는 발레모드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실내의 미세먼지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를 검색하여 확인하며 돌아다녀야 하는 2020년의 대한민국의 상황에 꼭 필요한 기능이네요.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의 대표적인 파워트레인인 스마트스트림 가솔린1.6MPI (간접분사) 와 스마트스트림 1.6 LPI(액화석유가스) 부터 2020년 4월에 출시하고 가솔린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N라인을 후속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2.0 터보 모델까지도 계획을 갖고있습니다. 2.0 터보 모델 아반떼는 285마력을 낸다고 알려져, 젊은 사용자들이 출시를 기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계층을 포괄할 수 있는 신형 아반떼는 2020년 3월 다시 준중형차의 돌풍을 일으키려고 하고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