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풀체인지 2020

기아자동차는 2020년 새로운 쏘렌토를 발표했습니다. 2020년 2월 20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쏘렌토는 하루만에 18,800대의 예약 계약이 체결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2020년형 쏘렌토의 이러한 사전계약 첫날수량은 기록적인 것입니다. 국내의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큰 관심이 불러온 기록이라고 추정되는데, 사전계약 물량의 70%가 1.6 터보 하이브리드를 선택한걸로 그 확신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 쏘렌토의 풀체인지는 6년만에 이뤄졌습니다. 2020년 2월 사전계약 및 3월 17일 판매에 돌입한 4세대 쏘렌토는 '준대형 SUV'를 표방하며 뛰어난 공간활용성과 훌륭한 주행성능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을 담았습니다. 기아자동차는 4세대 2020년 쏘렌토의 외관 디자인을 정제된 강렬함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쏘렌토에 대해서 '다크크롬 라디에이터그릴과 마스터 전용19인치 크롬휠로 강인함과 프리미엄을 업그레이드' 라는 메세지로 첫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쏘렌토 풀체인지 4세대 가격표

쏘렌토 풀체인지는 4가지 트림을 제공합니다. 트렌디 부터 시그니처까지 가격은 3,080만원 ~ 3,960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 개별소비세 70% 감면혜택 가격은 2,948만원 부터 3,817만원까지 입니다. ) 기본적인 통풍시트 , 2열의 열선시트등의 기능을 갖고싶다면 프레스티지 부터 선택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차량의 옵션은 보면 볼수록 풀옵션으로 가게되는 이상한 효과가 있죠, 아마도 그렇게 가격 정책을 설계했을 것입니다. 슈퍼비젼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를 선택하려면 노블레스부터 가능합니다. 시그니처 까지가 아니라 노블레스정도만 해도 너무도 훌륭한 옵션들이 가득하네요. 

 

기록적인 사전계약에서는 최상위 시그니처가 48%에 육박하는 계약 비율을 차지하며 , 사람들이 훗날 미련이없으려 풀옵션으로 다가서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2위는 전체 계약의 35% 정도를 차지한 노블레스였습니다. 세대별로는 30~40대가 59%를 육박하며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4세대 가격표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각 등급별로 선택품목을 선택했을때 세부적인 기능들이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부분때문에 구매후에 후회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신차를 구매할때는 꼭 한곳이 아닌 여러 대리점에가서 상담을 반복적으로 받아보길 바랍니다. 작은 부분들을 디테일하게 설명해줘서 본인에게 잘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업사원을 찾는게 좋답니다. 

 

 

 

 

4세대 쏘렌토 - 외관 

쏘렌토 풀체인지 4세대 외관
쏘렌토 3세대의 둥글둥글했던 디자인

혁신으로 완성되었다는 쏘렌토 4세대의 디자인은 약간은 둥글둥글했던 3세대의 디자인과는 다른 느낌으로 한눈에 다가옵니다. 위에 함께 첨부한 쏘렌토 3세대와 비교하면 외관부터 정말 파격적인 변화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UV의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고 싶다는 기아차의 포부가 느껴지는 멋진 4세대의 디자인입니다. 기아 자동차는 신형 토렌트의 컨셉을 경계를 넘는 시도라고 말했습니다. 

 

18인치 전면가공 휠

날카로운 눈매를 자랑하는 프로젝션 LED헤드램프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새로운 쏘렌토의 외관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너무 과하지 않지만 충분히 강렬한 직선의 형태의 디자인들이 새로운 쏘렌토 위에서 너무도 매력적인 선을 그어줍니다. 리어 와이퍼 또한 상단으로 숨겨진 형태로, 보통의 SUV들이 후면의 와이퍼때문에 디자인에서 완성도를 떨어트리는 점을 완벽 하게 아이디어로 해결했습니다. 히든 리어 와이퍼라고 명명된 이 신형 쏘렌토의 디자인은 더욱더 매력적인 뒷태를 완성합니다.

 

 

18인치 전면가공 휠과 20인치 스퍼터링 휠

20인치 스퍼터링 휠은 기계적인 직선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여 최상의 매력으로 도달하게 해줍니다. 자동차에서 휠의 중요성은 , 똑같은 차량의 기본휠과 최고 사양의 휠 두 모델을 눈앞에서 비교해보면 너무나 극명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휠은 어찌보면 가장 저렴한 금액에 외관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쏘렌토의 18인치 휠도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나왔답니다. 제가 보기엔 순수한 디자인적으로는 둘다 매력적이네요

 

 

 

쏘렌토 풀체인지 인테리어

 

2020년 4세대 쏘렌토의 인테리어는 외관과 마찬가지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기능적이면서 감성적인 실내 공간을 구현하고 싶다던 기아차의 노력이 담긴 실내 디자인입니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3세대의 쏘렌토와 달리 직선적인 디자인들이 돋보입니다. 3세대에 비해서는 한층 젊은 느낌으로, 실내디자인에 대해서는 3세대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외관은 확실히 멋져졌는데 실내는 약간 더 복잡해 보이는 기분때문에 그런듯한데, 아래에 첨부한 3세대의 실내를 보고 다시 4세대를 보니 , 풀체인지 모델이 좋아보이네요 

쏘렌토 3세대의 인테리어 - 4세대 풀체인지 모델과 달리 외관처럼 둥글둥글함 그리고 간결한 매력이 있습니다. 

쏘렌토의 풀체인지 모델은 2020년에 판매되는 신형차들의 대세를 따라서 커다란 내비게이션을 제공합니다. 10.25인치의 UVO 내비게이션은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며 쏘렌토 풀체인지의 매력을 돋보이게 만듭니다. 실내에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를 신비롭게 만드는 크리스탈 라인 무드 라이팅 기능도 인테리어에 더하여 멋스러움을 강화시킵니다. 

 

신형 풀체인지된 쏘렌토의 나파 가죽 시트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 그리고 12.3인치 풀 사이즈 칼라 TFT LCD클러스터

이처럼 풀체인지된 쏘렌토의 실내 디자인은 하이테크하고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3세대와 비교해서 보면 볼 수록 더욱더 매력이 돋보이는 4세대의 실내입니다. 좌석은 퀼팅 나파 가죽 시트로 덮여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가죽은 블랙인테리어와 브라운인테리어로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블랙으로 선택할 것 같습니다. 그냥 차 실내는 검은색이 제 경험에서는 좋았답니다. 아직 브라운 계통의 실내를 가진 차를 소유해본 경험이 없어서 그럴수도 있어요~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동급에서 최초로 2열 독립시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적으로 포함해서 SUV라는 이름답게 유틸리티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2열에 존재하는 도어 암레스트 컵홀더의 디자인도 독특하고 매력적이네요. 2열에서 3열로 진입할때를 위한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그리고 스마트 원터치 폴딩등 매력적인 기능들로 가득합니다. 

 

 

 

쏘렌토 안전사항

쏘렌토에 적용된 터레인 TERRAIN 모드는 지형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험로 주행 모드라고도 불리는 이 기능은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주행을 보여줄 수 있는 첨단 기술입니다. 또한 SBW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도 탑재되어서 차량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신형 차들에게서 많이 도입되고 있는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은 소음이나 진동이 적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에는 다양한 안전사양이 담겨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차급을 뛰어 넘는 안전사양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8에어백과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로 유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등 다양한 안전사양으로 운전자를 보호해줍니다. 

 

 

 

SORENTO 편의사양

 

사람과 자동차의 경계를 허문다는 IT 편의 사양들도 풀체인지 쏘렌토에 다양하게 담겨있습니다. KIA PAY를 통해서 차량 내에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본인의 차 주변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리모트 360도 뷰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키가 없어도 스마트폰에 등록된 정보만으로도 차문을 열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KIA Digital Key 기능도 있답니다. 

 

 

 

 

쏘렌토 파워트레인

쏘렌토의 엔진은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를 기본으로 합니다.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시킨 엔진으로, 우수한 변속 응답력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갖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쏘렌토 4세대 - 크기

 

쏘렌토는 3세대에 비해서 전장이 10mm 길어졌고 , 휠베이스는 35mm 늘어났습니다. 신규 플랫폼으로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를 이뤄냈다고 합니다. 그덕분에 상위 SUV에 버금가는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답니다. 

 

 

 

쏘렌토 4세대 연비

기본적으로 2.2 디젤 2륜구동에서는 복합연비 14.3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2.2디젤에서 4륜과 20인치 타이어까지 장착하면 1.3정도 떨어진 리터당 13km의 복합연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 싼타페가 2018년에 세운 첫날 판매 기록 8,000여대의 두배가 넘는 숫자입니다. 또한 2019년 승용차 부분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가 세운 첫날 사전계약 기록 1,7294대의 기록까지 넘었습니다. 이는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얼마나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게 설계되어 출시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선택사양 그리고 IT기술과 안전사양들이 잘 어우러져 훌륭한 SUV가 탄생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