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스마트폰 메신저 시장을 장악한 다음카카오의 깔끔한 SNS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에도 설치하여, PC 앞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나 다양한 사람들이 편리하게 키보드를 통해서 채팅하고,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을 소개합니다. PC가 앞에 있다면 스마트폰보다는 PC버전을 다운로드해서 활용하는 게 편리하니 꼭 알아두고 사용하세요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 카카오톡이라는 슬로건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예쁜 두 여인이 아이폰을 들고 행복해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서로의 얼굴보다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보며 더 많이 웃고 있는 세상을 살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우선 다음과 네이버 구글 같은 검색엔진에서 '카카오톡'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카카오톡'을 입력해서 검색해 봤습니다. 구글은 요즘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세계적인 검색엔진으로 어느 검색엔진보다 검색 품질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구글(Google.com) 검색 + 다음(Daum.net) 검색 조합을 이용해서 정보를 찾는데요, 어느 조합보다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 과정 목차

순서 제목
1 인터넷에서 카카오톡 찾기
2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3 카카오톡 프로그램 설치
4 카카오톡 PC 버전 인증 방법
5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 활용
6 카카오 프렌즈 알아보기
7 카카오 프렌즈샵
8 다음카카오 제주 본사 방문
9 카카오톡 PC 버전 바탕화면 다운로드

이 포스팅은 위와같이 아홉가지 과정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중간에 필요없는 부분을 미리 확인하시고 읽어주시면 더 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꺼에요 마직막에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함께 사용하기 좋은 데스크탑 바탕화면도 첨부했으니 많이 이용해주세요 

카카오톡은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라인, 디스코드, 왓츠앱, 페이스북메신저 중에서 아마도 가장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하는 귀여운 메신저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디테일한 기능들이 해외 메신저에 비해서 조금은 늦게 추가되는 경향이 있지만, 확실한 대화에서의 재미는 카카오톡을 따라오기 힘들지요, 그리고 아무리 스마트폰 타자가 빨라도, 보통은 키보드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을 통해서 친구들과의 수다 속도를 높여보세요 

 

 

첫 번째. 인터넷에서 카카오톡 PC 버전 찾기

 

구글에서 카카오톡으로 입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홈페이지가 등장합니다. 귀찮은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서 편리한 기능을 PC에서도 그대로라고 설명이 나오네요, 다양한 파일을 최대 300메가까지 전송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요즘 많이 사용하는 디스코드 같은 메신저에 비해서 카톡은 파일 전송하기가 상당히 수월한 편입니다. 디스코드 같은 프로그램은 8메가 제한이 걸려있으니 카톡의 300메가는 그야말로 거대한 용량이죠. 이는 동영상 등 고용량의 파일이 많아진 지금 시대에 적절한 서비스 용량입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회사 '카카오'의 정보도 볼 수 있네요, 1995년 설립된 다음커뮤니케이션을 전신으로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2014년 10월에 카카오와 다음의 합병 내용도 기술되어있고, 주가도 표시되어있네요 2020년 3월의 봄날에는 1주당 151,00원으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본사는 제주도에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통해서 다음카카오의 주식 정보까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네요

두 번째. 설치 파일 다운로드

윈도우즈용과 맥용으로 올라와있는 카카오톡 PC버전

검색엔진을 통해서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그다음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PC버전 Windows를 선택합니다. ( Mac OS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래의 Mac OS X 10.10.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 그럼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웹브라우저 별 다운로드 기본 경로 *

구글 크롬 :: 윈도우즈탐색기 :: C:\Users\계정 이름\Downloads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 C:\Users\계정 이름\Downloads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 C:\Users\계정 이름\Downloads
파이어폭스 :: C:\Users\계정 이름\Downloads

조사하다 보니 대표적인 네 개의 웹브라우저 모두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은 기본적으로 사용자 계정/ 탐색기의 다운로드 폴더에 기본 저장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내 PC를 눌러보면 다운로드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혹은 MS 윈도우즈 하단 작업표시줄에도 항상 탐색기가 위치해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받은 파일은 KakaoTalk_Setup.exe 이란 이름으로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확장자가 exe로 이뤄진 파일은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파일로 사용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51메가의 설치파일 정보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은 모습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용량은 2020년 초반 51.1MB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53,592,144바이트네요.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을 생각한다면 요즘 시대에는 작은 용량으로 보입니다. 요즘엔 테라바이트 단위의 프로그램들도 있다고 하니,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파일은 효율적인 크기를 보여줍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세 번째. 카카오톡 설치

 

다운로드한 카카오톡 파일을 실행하면 위처럼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카카오톡의 노란색바탕에  말풍선 그리고 TALK이라는 익숙한 아이콘이 눈에들어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카카오톡을 설치한다고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다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카카오톡을 설치할 폴더는 그냥 기본적으로 설정돼있는 곳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윈도우즈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 Program Files(x86) 폴더 아래의 카카오 폴더 내의 카카오톡에 설치되네요. 필요한 디스크 공간과 남은 디스크 공간이 표시됩니다. 남은 디스크 공간이 여유로운 경우에만 설치하면 됩니다. 편하게 다음만 눌러줍니다. 

이 부분에서 시작 메뉴나 빠른 실행 메뉴 또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기 싫은 분들은 체크박스의 체크를 클릭해서 해제해줍니다. 보통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시작 메뉴나 빠른 실행 메뉴에 추가해두는 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보다는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 마다 다르니, 우선은 다 체크해서 설치한 후 맘에 안 드는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 삭제 혹은 키보드의 Delete키를 눌러 삭제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동안에는 압축 해제되는 파일들이 빠르게 화면에서 표시되면 지나갑니다. 초록색 바가 점차적으로 차오르면서 설치 과정을 보여줍니다. png파일은 사진 파일의 한 종류로 위 화면에서는 캘린더 관련 아이콘들이 설치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공식 경로 ::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위 스크린샷으로 올려둔 것처럼 그냥 다음 다음을 누르다가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특별히 나쁜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안심하고 그냥 다음을 연타해주세요. 마지막에 마침을 누르면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네 번째.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후 실행하면 인증과정이 처음에는 필요합니다. 공공장소나 PC방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1회용 인증을 받는 걸 선택하시고, 자신만이 사용하는 내 PC라면 내 PC 인증받기를 사용해서 진행해주세요. 반드시 공공장소에서는 1회용 인증을 받고 사용이 끝난 후에는 로그아웃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보이스피싱 등이 상당히 진화되어서 카카오톡으로도 많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곳에서의 카카오톡 사용은 조심하세요!

1. 카카오톡 PC 버전에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카카오계정은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거나 만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스마트폰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메뉴버튼 -> 개인/보인 -> 카카오계정 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2. 보안용 인증을 시작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단의 내PC 인증받기를 누르고, 공공장소나 PC방등에서 사용중이라면 1회만 가능한 1회용 인증받기를 누릅니다. 공공장소에서는 개인정보의 노출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디스 1회용 인증받기를 눌러서 진행해야합니다. 

3. 본인 스마트폰 카카오톡 대화방을 확인하면 '카카오톡'에서 보내준 아래와 비슷한 메세지가 있을 겁니다. 보안 인증번호 확인을 클릭합니다. 보통 4자리 숫자가 인증키로 전송되어 옵니다. 

4. 3번에서 확인한 스마트폰으로 받은 보안인증번호 4자리 숫자를 PC 버전에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 카카오톡 PC 버전에 로그인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PC에서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 활용

카카오톡은 실시간 보이스 채팅 및 영상통화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PC에서도 마이크 또는 캠이 있다면 활용 가능합니다. WIFI환경에서 ( 혹은 무제한 요금제 )는 무료로 이용한 서비스다 보니 멀리사는 지인들과 소식을 전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카카오톡의 서비스답게 음성 필터와 영상 필터까지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에는 더 편하게 보이스톡 등의 기능을 활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카카오톡의 톡 게시판을 통해서 모임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그리고 투표 기능들이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간에서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투표 기능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공간에서 좋은 의견을 찾기 위해 매우 유용한 기능이에요.

카카오톡 캘린더는 디자인에 민감한 다음카카오의 작품인 만큼 깔끔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각각의 채팅방에서 약속 일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등록하면 톡 캘린더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정이 다가오면 죠르디가 미리 알려준다고 합니다. 죠르디는 등에 기생 버섯이 핀 공룡으로 버섯에게 조종당하는 최약체 공룡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에는 유료 이모티콘들도 있지만 무료 이모티콘도 충분히 준비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또한 여러 디자이너들이 등록한 이모티콘으로 텍스트로 표현하기 힘든 마음과 기분을 대화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컴퓨터를 통한 채팅에서도 카카오프렌즈 등 다양한 캐릭터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구매한 이모티콘을 pc에서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카카오톡은 PC나 스마트폰 모두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메신저입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유료화는 현재 전혀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다음 한메일의 유료화로 포털에서의 입지가 굉장히 흔들렸던 다음의 경험상 카카오톡을 유료로 돌리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라이브 기능처럼 카카오톡에도 라이브 기능이 있습니다. 채팅방에서 실시간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듯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한 후에 컴퓨터에서도 라이브톡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간단한 방송 시스템 같은 걸 구현할 수도 있겠네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컴퓨터에서 동일하게 활용가능한 다양한 오픈채팅

오픈 채팅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채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오픈 채팅에서 검색하여 입장하면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인연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오픈 채팅에서는 방장 부방장을 지정할 수도 있고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공개되지 않도록 카카오프렌즈 프로필과 오픈 채팅방 별 닉네임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익명성을 보장합니다. 오픈 채팅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에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접속해서 대화 가능합니다. PC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서 오픈 채팅방을 찾을 수 있고 참여할 수 있죠.

카카오 채널을 통해서 업체들의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우리가 많이 이용하는 배달의 민족 같은걸 보면 주문 후 자동으로 카톡이 오곤 하는데, 이 기능과 연관되어있습니다. 일반 업체들 누구나 다음카카오를 통해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개설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의 # 샵 기능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날씨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만으로도 대부분의 인터넷 생활이 가능해지고 있는 겁니다. 날씨를 검색하면 위 화면처럼 본인의 지역에 대한 날씨정보가 굉장히 깔끔하게 정리되어서 나옵니다. 

카카오톡은 사용자가 테마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의 친구 리스트, 대화방의 말풍선 그리고 폰트 색상 등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PC에서 나만의 테마 만들기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단순한 것은 아니니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들만 도전해 보길 바라요. 

카카오톡을 통해서 테마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한 후 보면 디스코드나 라인 등 타 메신저에 비해서 심플하게 보이지만 꽤 많은 기능들이 담겨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사람들의 니즈와 함께 성장한 만큼 앞으로의 기능들도 기대가 되네요. 다양한 기능을 담은 카카오톡이지만 제경 우에는 개인들과의 텍스트 채팅과 오픈 채팅 정도만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기능들이 사실 제일 중요한 것이겠지요. 컴퓨터 앞에서 작업이나 시간을 많이 보내는 분들은,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면 확실히 편리하고 채팅의 속도와 능률이 올라가니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카카오톡 등의 스마트폰 메신저를 통해서 우리는 좀 더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한 세상에 있습니다. 하지만 익명성에 가려져서 오픈 채팅 등 혹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나쁜 행동을 하는 사람들도 나옵니다. 말 한마디 단어 하나 웬만하면 따뜻하게 던지는 노력을 통해서 , 나와 주위 사람들이 세상과 항상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서 컴퓨터에서 편리하게 활용하길 바라요. 

 

여섯 번째. 카카오프렌즈

카카오톡을 더욱더 인기 있게 만든 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갈기가 없는 것이 콤플렉스라는 수사자 RYAN 라이언이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 APEACH가 있는데 , 카카오는 이 캐릭터가 복숭아나무에서 탈출한 악동 복숭아라고 말합니다. 무지는 사실 토끼가 아니라 단무지가 토끼옷을 입은 거라는 비밀이 있답니다. 그 옆에 서있는 콘이 바로 단무지를 키워서 무지를 만든 마법사 같은 존재라는데요 악어입니다. 

FRODO와 NEO는 카카오프렌즈의 공식적인 커플이라고 합니다. 프로도는 도시의 부잣집 개이고 네오는 나르시 시트 성향의 고양이입니다. TUBE는 마치 둘리에 나오는 도우너 같네요, 겁이 많다고 그리고 마음도 약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빠마머리를 한 JAY-Z는 힙합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이래요, 두더지로 추정됩니다. 카카오 캐릭터는 이렇게 동물뿐만이 아니라 과일까지도 훌륭하게 캐릭터화 하여 스토리까지 입혀져 있답니다. 국내 캐릭터 사업의 아주 모범적인 사례죠 

 

일곱 번째. 카카오 프렌즈샵

카카오 프렌즈샵에 방문하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캐릭터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라이언 어피치 무지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콘으로 나눠진 캐릭터 카테고리로 원하는 캐릭터의 상품에 쉽게 접근이 가능한 것입니다. 카카오프렌즈샵이 기본적으로 캐릭터에 매력을 느껴서 방문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메뉴 구성은 아주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다운로드하여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엄청난 상품들로 생산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샵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마우스패드 장갑 귀마개 등 정말 다양합니다. 장갑은 정말 너무너무 귀엽네요 카카오 프렌즈샵을 오래 보다가는 지갑이 계속해서 말라갈 것 같습니다. 벙어리장갑과 일반 장갑 등 디자인 하나하나가 엄청나게 이쁘네요. 한동안 카카오 프렌즈샵에서의 쇼핑이 계속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카카오프렌즈샵 방문하기 :: https://store.kakaofriends.com/

카카오프렌즈는 위 스크린숏처럼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라이언과 콘의 피겨 만년달력은 정말로 탐나는 제품이네요, 토이, 리빙, 잡화, 문구, 의류, 파자마, 여행레저용품, 생활 테크, 스마트폰 액세서리, 식품의 영역까지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이 활용된 제품들은 정말로 다양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카카오프렌즈 제품들을 보고 나니, 하나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여덟번째. 다음카카오 본사 방문

 

카카오톡은 제주도 본사에 카카오 스페이스라는 이름으로 방문객을 허락합니다. 본사 건물은 제주 오름과 화산 동굴을 형상화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자연을 담고 싶은 카카오의 마음이 건축에 반영된 것이라 합니다. 대지면적은 4만 8천 제곱미터가 넘고 지하 1층에 지상 5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곳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개발해 준 직원들이 근무하는 곳입니다. 

제주도의 돌하르방이 카카오 본사 건물 앞에도 보이네요, 푸른 하늘과 탁 트인 풍경이 너무도 인상적입니다. 제주도에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분들은 카카오 본사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해보면 단순 심플하면서도 잘 정돈되고 귀여운 느낌을 많이 받는데, 다음카카오의 제주 본사 건물도 그러한 느낌을 강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카카오톡 제주 본사에서는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경관과 독특한 구조를 자랑하는 카카오 스페이스는 단체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네요. 진로탐색 프로그램, 카카오 소개 프로그램, 제주 공간 및 건축 프로그램 등 본인들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예약하고 방문해보세요 

카카오 제주 방문 예약 :: https://jeju.kakao.com/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

다음카카오 제주도 본사에는 여러 가지 공간이 있는데요 본건물 이외에 창조 공유 협업의 철학을 담았다는 SPACE.2 그리고 직원들의 보육시설인 SPACE.KIDS가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면 직장생활도 더욱더 행복해지겠네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리면서 제주도의 본사 풍경도 알아보고, 다음번 제주도 여행에서 목적지가 하나 더 늘은 거 같아 왠지 풍요로운 마음이 드네요

 

아홉번째. 카카오프렌즈 바탕화면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PC버전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예쁜 카카오프렌즈 바탕화면을 공유합니다. 카카오톡에서 공식으로 배포하는 자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바탕화면 사진을 클릭하면 크키가 커지니 큰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다운받고 윈도우즈 바탕화면으로 예쁘게 활용하세요 

카카오톡 PC버전에 잘 어울리는 재밌는 표정의 카카오 프렌즈 캐릭들이 가득합니다. 카카오톡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정말 제대로 시너지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영역에서 인문학적인 이야기가 중요함을 카카오프렌즈를 통해서도 증명되고 있습니다. 이 귀엽고 독특한 캐릭터들을 통해서 카카오가 탄탄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본인의 사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찾아보고 정리해봤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