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관계도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등장인물들은 대다수가 훌륭한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납득이로 시작하여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승승장구한 조정석 그리고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프 온 마스 등에서 훌륭한 연기를 보여준 정경호 , 미생에서 장그래와 함께 일하는 김동식 역할의 김대명 등이 출연합니다. 뛰어난 연기자들이 즐비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을 한명한명 자세히 소개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관계도

 

 

간담췌외과 이익준(조정석)과 주변인물들

간담췌외과 조교수 이익준입니다. 납득이로 유명한 조정석이 연기합니다. 의대를 수석으로 입학하고 수석으로 졸업한 인물로, 춤도 잘 추며 기타 연주도 수준급입니다. 재치 있고 밝은 성격의 캐릭터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중 가장 밝은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대단한 야심가 와이프 혜정과 귀여운 아들 우주를 주민등록등본에 함께 올려놓은 남편이자 아빠입니다. 

 

간담췌외과 의사 장겨울 (신현빈)

이익준과 함께 간담췌외과에서 의사로 일하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은 장겨울 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관계도에서 그녀는 외과 레지던트 3년차이며, 교수들만 즐비한 외과에서 귀한 레지던트입니다. 사람들은 그녀를 의국 최고 권력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무뚝뚝하고 차가운 성격이지만 마음속에서는 한 남자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런 장겨울은 극중에서 비중이 꽤 커 보이며, 배우 신현빈이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신현빈은 영화 변산에서 미경 역으로 터프한 매력을 세상에 확실하게 뽐냈던 배우입니다.

영화 변산에서 건달을 상대로 당당하게 맞서는 신현빈

다른 의사로는 간담췌외과 펠로우 38세 종세혁 의사가 있습니다. 역시나 교수들만 즐비한 외과에서 귀한 존재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배우 전광진이 연기합니다. 

 

간담췌외과 간호사

왼쪽부터, 외과 병동 수간호사 송수빈(김수진), 이영하(이노아), 김재환(이달), PA간호사 국해성(이혜은), 이식 코디네이터 함덕주(김비비) 입니다. 수간호사 송수빈은 나이팅게일의 환생이라고 불립니다. 이익준 선생의 든든한 파트너로 모두에게 따뜻한 인물입니다. 1974년생의 김수진 배우가 맡은 역할로, 그녀는 왕이 된 남자, 구해줘 2, 스토브리그 등 굵직한 드라마에 비중 있는 조연으로 등장했으며, 검은 사제들, 아수라, 1987등 대작 영화에서도 등장한 배우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이영하

이영하는 송수빈의 오른팔 10년 차 간호사입니다. 1990년 2월 8일생의 연극배우 출신으로, 서울예술대학교 사진과를 졸업했습니다. 2015년에는 대한민국 광고모델 선발대회에서 은상을 받았습니다. 신입간호사인 김재환은 죄송합니다를 입에 달고 살아가는 어리버리한 인물입니다. 

 

 

이익준의 동생, 이익순(곽선영)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곽선영, SBS 드라마 VIP에서 장나라와 동안대결 중

극 중 38세의 육군 소령으로 등장하는 이익준의 동생입니다. 강원도 인제의 최전방 부대에 복무 중으로, 이익준과 비슷한 무척이나 밝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이 역할은 1983년생 뮤지컬 배우 곽선영이 맡았습니다. SBS 드라마 VIP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배우로, 굉장한 동안의 외모를 자랑합니다. 2014년에 결혼 후 출산을 통해 워킹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익준의 아들, 우주(김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5살 인생을 살고 있는 이우주입니다. 아역배우 김준이 연기하고 있으며, 큰 말썽 없이 아빠를 잘 따르는 아들로 등장합니다. 아빠보다는 조선족 가사도우미와 지내는 시간이 더 많지만, 밝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여기까지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물관계도 이익준 교수와 가까운 사람들입니다.

 

 

소아과 안정원(유연석)과 주변 인물들

5명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안정원 조교수입니다. 소아외과 의사로 천사 같은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모태신앙 천주교 신자임에도 별명은 부처라고 합니다. 하지만 친구들에게는 예민하게 굴기도 하고 고집도 부리는 인간적인 캐릭터입니다. 이런 안정원은 연기자 유연석이 맡았습니다. 유연석은 대한민국 역대급 드라마로 꼽히는 미스터 선샤인에서 구동매 역할을 했습니다. 

소아외과 전담 간호사 한현희(이지원)

한현희 역할에는 배우 이지원이 등장합니다. 1995년 6월 20일 생의 신인으로, 2018년 웹드라마 WHY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로 세상에 자신의 존재를 알린 배우입니다. 

 

안정원의 엄마 , 정로사(김해숙), 율제재단 이사장 주종수(김갑수)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관계도에서 두 배우는 무척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명배우 김해숙이 안정원의 어머니로 등장합니다. 김해숙은 도둑들에서 씹던 껌으로 등장했었고, 재심, 허스토리등의 많은 영화에도 출연한 배우입니다. 김해숙은 드라마에서는 정말 많이 등장하며, 대한민국 영화와 드라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인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1957년생 배우 김갑수 또한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그 훌륭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인물입니다. 유연석과는 미스터 선샤인에서 함께 등장했습니다. 김갑수는 미스터 선샤인에서 도공으로 출연하여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흉부외과 김준완(정경호) 부교수와 주변 인물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관계도에서 겉으로 봐선 악역을 맡은 듯한 느낌? 을 조금은 주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책임감 있고, 환자를 위하는 마음이 무척 훌륭한 흉부외과 부교수입니다. 극 중 나이는 40입니다. ( 주인공 다섯 명 모두 동일 ) 이런 김준완 역할을 맡은 배우는 정경호입니다. 오래된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에서 고 김주혁 님의 사랑을 빼앗아가는 역할을 맡은 배우로 저에겐 기억되어 있었습니다. 그 후 라이프 온 마스라는 드라마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한 그를 봤는데, 아주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는 배우로 성장했음을 알게 되었답니다. 

 

흉부외과 치프 레지던트 도재학(정문성)

흉부외과 치프 레지던트로 등장하는 도재학입니다. 39살로 늦게 의대에 진학하여 의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준완에게 거의 매일 혼나며 생활하고 있지만, 밝은 성격으로 이겨내고 있습니다. 배우 정문성이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뮤지컬과 연극배우로 오랫동안 활동했으며, 드라마 라이프, 사의 찬미, 방법 등에 출연했습니다. 

 

흉부외과 전담 간호사 소이현 (윤혜리)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배우 윤혜리

소이현 간호사는 33살의 흉부외과 전담 간호사입니다. 강운대 병원 시절부터 준완과 함께 일했다고 합니다. 배우 윤혜리가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1991년 12월 11일생의 윤혜리는 그동안 독립영화 등에서 활동했습니다. 2018년과 2019년 많은 작품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서서히 그 이름과 연기력을 알리고 있는 배우입니다. 

 

산부인과 양석형(김대명)과 주변 인물들

굉장히 소심한 성격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는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며, 동료들과도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대화를 하지 않으려 합니다. 항상 스마트폰과 함께 어울리며 의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0살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 친구들과 밴드를 다시 만드는 데에는 가장 적극적인 인물이죠. 이러한 양석형은 김대명 배우가 연기합니다. 미생에서 장그래의 직장 상사로 유명해진 배우입니다. 그 후 명작 영화 내부자들에서는 고기자 역으로 출연했으며, 덕혜옹주, 해빙, 골든 슬럼버, 마약왕 등에 출연했습니다. 

 

산부인과 '똑순이' 의사 추민하 (안은진)

1991년생의 배우 안은진은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에서 주인공 세자의 호위무사인 김상호의 부인으로 출연했습니다. 라이프, 빙의, 왕이 된 남자, 타인은 지옥이다, 검사 내전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젊은 배우로 이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서 더욱더 인지도를 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녀가 맡은 역할은 산부인과 레지던트 2년차 34살 추민하입니다. 똑순이 역할이지만 공부만 잘하고 연애는 낙제 그리고 패션은 오버 화장은 에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산부인과 '날개 잃은 천사' 의사 명은원 (김혜인)

배우 김혜인은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한 배우로 169cm의 큰 키를 자랑합니다. 영화 사도, 반드시 잡는다 그리고 드라마 안투라지, 소풍 가는 날 등에 출연했습니다. 김혜인은 2012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한국대회 1위를 수상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녀는 산부인과 레지던트 2년 차 명은원으로 출연합니다. 산부인과의 날개 잃은 천사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간호사 '출산의 신' 한승주(김지성) 그리고 은선진(설유진)

연극배우 김지성은 1974년 10월 28일 생으로 최근에는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에 출연했습니다. 드라마로는 아름다운 당신, 돈꽃, 여인의 향기 등에 출연한 경험이 있으며 , 많은 연극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산부인과 분만실 간호사 역할로 출연합니다. 분만실에서만 15년 동안 일한 출산의 신이라 불리는 한승주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같은 산부인과 간호사 역할로 배우 설유진이 은선진 역할을 맡았습니다. 

 

양석형의 엄마 조영혜(문희경)

1965년 9월 23일 생의 배우 문희경은 독특하게도 1987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출신의 배우입니다. 그 후에 2004년에는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으며 2008년부터 꾸준히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 중입니다. 근래에는 왜 그래 풍상씨, 여름아 부탁해등에 출연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석형의 엄마로 등장하며, 다양한 나쁜 사건들 속에서 뇌출혈까지 왔던 인물입니다. 

 

양석형의 아버지 양태양 (남명렬)

2020년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작된 해 만 60세의 나이인 1959년생의 연극배우 남명렬이 양석형의 아버지 역할을 맡았습니다. 블랙머니, 탐정 리턴즈, 기억의 밤, 더킹, 장수 상회, 내 아내의 모든 것 등 다양한 굵직한 영화에 많이 출연했으며, 연극배우로서 많은 공연을 했습니다. 그의 내연녀로는 극 중 37살인 김태연이라는 인물이 등장합니다. 

 

 

신경외과 '귀신' 채송화(전미도)와 주변 인물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중 주인공으로써 가장 익숙하지 않은 배우로 꼽힐 것입니다. 1982년생 배우 전미도, 그녀는 드라마 경력이 이전에는 없으며 2019년 영화 변신에 출연한 것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연극과 뮤지컬에 출연했던 그녀는 첫 번째 드라마 작품에서 주연으로 발탁되고, 훌륭하게 배역을 소화하며 드라마의 인기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녀는 배우 조승우의 연기 멘토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전미도가 연기한 채송화는 환자에게는 누구보다 친절하며, 후배들에게는 엄격하기도 자상하기도 한 리더십의 소유자입니다. 엄청나게 바쁜 일상 속에서 후배들을 챙기고, 응급 수술에도 앞서 나서며, 주말에는 캠핑까지 다니는 대단한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으며, 주인공 5인방의 중심적인 인물입니다. 

 

신경외과 인물들

왼쪽부터, 신경외과 치프 레지던트 4년 차 33세 용석민(문태유) , 신경외과 레지던트 3년 차 38세 안치홍(김준한) , 신경외과 레지던트 3년 차 31세 허선빈(하윤경) , 신경외과 교수 55세 민기준(서진원) , 신경외과 PA 간호사 39세 황재신(양조아)

용석민 역할을 맡은 문태유는 1984년 2월 8일 생의 뮤지컬 배우 출신입니다. 친애하는 판사님, 자백 등의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줬으며, 2007년 신사숙녀 여러분이라는 뮤지컬로 데뷔한 이래에 많은 작품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뮤지컬 배우 전미도와 함께 신경외과에서 다양한 상황을 맞이하며 이야기를 지루하지 않게 돕고 있는 인물입니다. 

1983년 3월 29일생의 배우 김준한은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지금도 사랑받는 음악인, 드라마 쾌걸 춘향 OST에 사용된 응급실은 그가 데뷔한 izi의 1집 앨범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영화 박열, 공조, 군함도 등에 출연한 경력을 자랑하며 드라마 시간, 슬기로운 감방생활, 신의퀴지:리부트 등에 출연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관계도로 보면 육사 출신의 인물로 채송화 교수 앞에 서면 자주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위의 사진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추리해보세요  

 

 

기타 -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들

응급의학과 조교수 봉광현 (최영준)

최영준은 뮤지컬 배우입니다. 1980년 7월 7일 생으로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율제병원의 응급의학과 조교수 봉광현으로 등장하고, 5인방과 동갑으로 대학 동기입니다. 레지던트들에게 주인공 5인방의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응급의학과 펠로우 배준희 (신도현)

174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배우 신도현은 1995년 11월 5일 생입니다. 2018년 시작은 키스라는 네이버 TV 드라마에 주연으로 데뷔했으며, 스위치, 제3의 매력, 땐뽀 걸즈, 하자 있는 인간들 등 뭔가 독특한 제목의 드라마에만 출연하고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도 엄청난 매력을 뽐내고 있는데요, 응급실 씬이 등장하면 항상 나오는 그녀에게 눈이 안 갈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자연스러운 연기력도 보여주고 있으며, 상큼한 미소로 앞으로 주연 여배우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우 신도현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응급의학과 펠로우 31세 배준희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율제병원 모든 교수들의 신뢰를 받는 인물로, 속전속결의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응급환자들이 등장했을 때 대응하는 그녀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응급실 간호사 선우희수 (박한솔)

박한솔은 tvn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로 데뷔했습니다. 그 이후에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전지적 짝사랑 시점 등에 출연했으며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화영연화, 영혼 수선공에도 출연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1995년 7월 19일생의 배우로 취미는 노래와 덤블링 그리고 댄스라고 합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귀여운 외모를 보여준 그녀인데, 취미 생활은 굉장히 독특합니다. 눈빛에서 총명함이 빛나는 배우입니다. 

 

 

응답하라 1988을 함께 만들어낸 이우정 작가와 신원호 PD가 다시 만난 슬기로운 의사생활입니다. 화려한 등장인물들 대부분이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부담없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들이 흘러갑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한 다양한 새로운 얼굴들을 주목해서 본다면 더욱더 재밌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