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보면 원하는 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답답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카카오톡은 우리 생활에서 가장 밀접한 스마트폰 어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작은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생각보다 큰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불편함과 문제점들에 대해서 해결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과 하나가 된 듯 많은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쉽게 상담할 수 있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짧은 과정으로 쉽게 문제를 찾을 수 있는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은 그 편리한 인터페이스만큼이나 고객센터도 최신 기술에 맞게 구성되어 있으니 쉽게 이용해 보세요 

 

컴퓨터로 고객센터 접속하는 방법

카카오톡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굴리거나 웹브라우저의 오른쪽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줍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면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라는 섹션이 보입니다. 그리고 ' 카카오 고객센터 '를 클릭합니다. 

Kakao 고객센터가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전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건 카카오톡이니 아래 스크린샷에서 왼쪽에 위치한 노란색 바탕의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나와있어야 할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웬일인지 보이지 않는데요, 이는 카카오톡이 고객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기존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원과 대화하는 방식에서 진화한 카카오톡 어플을 통한 톡 상담 서비스로 전환을 이뤄냈기 때문입니다. 2018년 11월 1일부터 변화된 방식으로 카카오톡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 기존 전화번호 1577-3754 )

지금 설명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카카오톡 어플로 구현된 톡 상담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위 스크린샷에서 카테고리로 잘 정리된 사전 같은 페이지에서 원하는 문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컴퓨터에서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통해 더 빠르게 검색이 가능한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스마트폰에서 고객센터 찾는 방법을 통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세련되게 대체한 카카오톡 톡 상담 및 상담 챗봇 이용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대신한 스마트한 기술

고객센터 톡상담 및 상담챗봇 이용 방법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톱니바퀴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맨 아래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이 표시된 고객센터/도움말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스마트폰 어플 고객센터에 들어오면 컴퓨터에서 접속한 화면처럼 정리된 페이지가 보입니다. 6. 기타 사항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살짝 내려주면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카카오 고객센터가 보입니다. 1577-3754로 나와있는데 현재 카카오톡 상담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위에서 설명드렸듯 '카카오 고객센터 톡상담 및 상담챗봇' 이라는 스마트한 기능이 그 역할을 훌륭하게 대신합니다. 

 

처음에 카카오톡 스마트폰 어플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터치 - 전체 설정 - 고객센터/도움말을 눌렀을 경우 나오는 고객센터/도움말 메뉴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문의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이메일 문의도 가능합니다. 일반 문의를 클릭하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다양한 카카오톡에서 발생할 만한 문제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목적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고 내용과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그리고 첨부파일을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고,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는 우리가 사용해 보려고 하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대신한 챗봇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노란색 바탕화면을 가진 '상담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친구들과 카톡을 하는 것처럼 대화창이 활성화됩니다. 상단의 이름은 카카오 고객센터로 나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톡상담 및 상담챗봇 메뉴에는 다양한 선택 사양들이 있습니다. 그보다 우리가 원하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한 상담원과의 통화처럼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기 위해서는 상담톡을 이용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카톡 맨 아래에 있는 챗봇 시작하기를 살짝 터치한 상태에서 위로 끌어올리면 위 스크린샷처럼 상담직원 연결이 나옵니다. 월 화 수 목 금요일 10시부터 18시30분까지 상담직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되면 상담직원과 카톡을 하는 것처럼 채팅을 통해서 문의 사항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전화통화보다는 채팅을 통해서 더 많은 소통을 하는 세상입니다. 카카오톡은 이런 시대의 흐름과 맞춰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대신하여 카카오톡 챗봇과 상담톡 기능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상담원들은 통화 대신에 상담톡을 통해서 카카오톡 유저들의 문제점을 해결해 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