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넷플릭스는 보통 4명이서 함께 신청하여 저렴하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넷플릭스에서 동시 접속 가능한 4개의 계정은 각각 독립적인 아이디를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4명이 사용하는 각각의 아이디 모두에 아무런 제한 없이 접근 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시청 중인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서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

위 화면을 보면 OOO님이 시청 중인 콘텐츠라고 내가 찜한 콘텐츠와 netflix 인기 콘텐츠 사이에 본인이 시청중인 영화나 드라마가 나옵니다. 이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를 삭제하기 위한 과정이니 잘 읽고 직접 해보세요 

1. 오른쪽 상단 구석의 계정 캐릭터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2.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메뉴가 나오면 스크롤을 아래로 살짝 내려서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부분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 3. 오른쪽 아래를 향하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계정에서의 상세 화면이 나옵니다. 네 번째 위치한 시청기록 오른쪽의 4.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본인의 넷플릭스 시청 기록이 나옵니다.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고 그 콘텐츠의 오름에 있는 5. 금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시리즈를 숨길까요? 를 클릭하면 이제 해당하는 영화나 드라마 다큐의 시청기록은 삭제됩니다. 

이제 해당하는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가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더 이상은 진행할 과정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삭제할 수도 있지만 전체를 한 번에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시청 기록 화면에서 맨 아래의 7. 모두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해당 계정에 대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두 숨기시겠어요?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8.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 라는 버튼을 누르면 돌이킬 수 없게 본인의 시청 기록은 모두 삭제가 됩니다. 클릭해서 다른 사람들이 나의 시청기록을 보지 못하도록 삭제합니다. 

이제 위 화면처럼 프로필의 시청 기록 메뉴가 깔끔하게 비워져 있습니다. 

넷플릭스 첫 화면으로 가면 "OOO님이 시청 중인 콘텐츠"라고 내가 찜한 콘텐츠와 netflix 인기 콘텐츠 사이에 본인이 시청중인 영화나 드라마가 나오던 부분이 통째로 사라진 걸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

스마트폰 넷플릭스 어플 오른쪽 하단에서 1. 삼선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바뀐 화면에서 2. 계정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살짝 내려보면 계정들이 보입니다.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를 원하는 계정 3.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계정에 대한 상세 메뉴가 보입니다. 시청기록 옆에 있는 4. 보기를 눌러줍니다. 

 

시청기록 삭제를 원하는 영화나 드라마 등의 콘텐츠 오른쪽의 검은색 5. 금지 버튼을 누른 후 6. 시리즈를 숨길까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더 이상 삭제를 위한 과정은 없습니다. 전체 목록을 모두 삭제하려면 아래를 확인하세요 

해당 메뉴에서 하단의 7. 모두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모두 숨기겠어요?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8. 예 시청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 라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시청중인 콘텐츠 목록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넷플릭스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계정을 공유하는 상대들에게 내가 보고 있는 영화나 드라마 등의 목록을 노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즐거운 넷플릭스 생활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하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아래는 추천하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들입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고 좋은 작품 만나세요. *

2020/04/13 - [매력남녀와 이야기/매력적인 이야기들] -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넷플릭스는 비디오 대여점을 시작으로 성장한 기업인 만큼 엄청나게 다양한 콘텐츠가 누적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좋은 작품을 찾아보기가 약간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

poeta.tistory.com

2020/03/11 - [매력남녀와 이야기/매력적인 이야기들] - 킹덤 시즌2

 

킹덤 시즌2

킹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볼 수 있는 한국형 블록버스터 좀비 사극 영화, 조선시대와 좀비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잡고,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을..

poeta.tistory.com

2020/03/15 - [매력남녀와 이야기/매력적인 이야기들] - 빌어먹을 세상 따위 <넷플릭스 영드>

 

빌어먹을 세상 따위 <넷플릭스 영드>

빌어먹을 세상 따위 - 원제는 THE END OF THE F***ING WORLD입니다. 시즌 1 & 2 모두 완결되었으며 이야기는 종료되었습니다. 각 시즌은 8회로 이뤄져 있으며 , 회별로 20분 정도의 짧은 러닝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poeta.tistory.com

2020/04/17 - [매력남녀와 이야기/매력적인 이야기들] - 슬기로운 감빵생활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슬기로운 감빵생활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응답하라 1988을 연출한 신원호 PD가 제작한 tvN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2017년 11월 22일부터 2018년 1월 18일까지 방영되었으며, 지금은 넷플릭스를 통해서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poet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