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5800 펌웨어 사건 PART1. - v40 펌웨어를 달라! Nokia 5800 사용자s vs 노키아 + KT

 

노키아5800 펌웨어 사건 PART 1. v40 펌웨어를 달라! 

   NOKIA 5800 펌웨어 사건    
Nokia 5800 사용자s vs 노키아 + KT 

 

 

 

 

* 노키아5800 펌웨어 사건 시리즈는 2010년에 작성된 글로 저의 예전 블로그에 기록했던 내용입니다. 노키아에 관한 포스트를 작성중 5800익스프레스 뮤직 펌웨어 관련 고객 항쟁이 우리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생각하여 같이살자 블로그에 재기록 하였습니다. 세상사 정당한 권리에 관한 다수의 정당한 요구가 모와진다면 이길 수 밖에 없다는 좋은 결과를 보여준 사건으로 한국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문화를 바로 잡아주는 시발점이된 '노키아5800 펌웨어 업그레이드 사건'을 기억해주세요 ^^ *

 

 

 

 KT 114 - 23(KT통화품질 기술부서)

*2010/02/03 오후에 직접 통화한 내용입니다*

 


"노키아 5800의 새로운 v40 펌웨어 관련해서 KT에 건의를 합니다."
"고객님, 펌웨어관련해서는 노키아코리아가 우선 KT에 새로운 펌웨어가 나왔으니 확인해 달라는 요청후에나 KT자체에서 처리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럼 그동안 노키아코리아가 v40펌웨어관련 요청을 한번이라도 했나요?"
"확인후에 전화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노키아 5800에서 스마트100을 사용하고있는데 네스팟 ID를 알고싶어요"


 

"2월5일부터 ID 비번 발급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님"

 

 

 

http://cafe.naver.com/nokiaa/83727

 

 


 


   영상 :: 5800의 새로운 글로벌펌웨어 v40 / 2010년 1월 중순 배포됨

 

 

 

 

 

 1588-2035 (NOKIA KOREA 고객센터 ) 노키아 북경상담센터  

:: ***** 시외 혹은 시내 전화비 나옵니다*****
흑... 이걸모르고 12월부터 종종 전화했는데 만원은 나간거 같네요 lol

"노키아맵관련 언제 지원해줄건가요? 나브텍코리아도 있고, 혹은 구글처럼 국내서버를 따로 두고 사용할 수도 있는데? 제대로된 지도어플 하나조차 사용할 수 없는 5800인데 노키아한국맵 지원을 서둘러야 하지 않나요?"
"고객님 한국은 특수상황 블라블라... 이중서버를 두면 위험하다 블라블라... 6210s 작년4월에 나왔지만 해외에만 네비게이터라는 이름이고 국내엔 다른 이름입니다... 노키아맵 지원은 없다고도 할 수 없고 그렇다고 된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lol

"v40 펌웨어 관련 KT에 요청한적 있나요?"
"고객님, 회사내부사정은 기밀입니다"
lol

"노키아코리아 사장이 2010년 1월에 바뀐다고 들었는데 언제 바뀌나요?"
"고객님, 회사내부사정은 기밀입니다"
lol

"노키아 맵도 안되, v40펌웨어도안되, 현실은 v30도아닌 v20이야... 노키아가 이래서 되겠습니까?"
"고객님도 아시겠지만 5800이 굉장히 저렴한..."
"해외는 30만원대인데 국내엔 55만원 출고가입니다. 국민의 세금등으로 이뤄진 보조금과 약정으로 공짜된거지 싼건아니지요 더군다나 국내5800에는 1년 무료 음악 다운로드 무제한 이용권도 빠져있습니다"
"고객님도 아시겠지만 국내휴대폰 가격은 언제나 해외보다 비싸게..."
"lol"

-언제나 그렇게 변함없이 반응해주는 노키아코리아...-
-노키아코리아업그레이드상황 :: 노키아맵 관련 핑계가 바뀌었다 & 회사내부사정기밀 신공으로 대답한다

 

 

    영상 :: 5800의 새로운 글로벌펌웨어 v40 / 2010년 1월 중순 배포됨

 

 

 

 

 

 

 


 KT 상담원의 친절한 전화

KT 상담원의 친절한 전화가 왔습니다.

"고객님 확인해보니 노키아가 KT에게 펌웨어관련 요청이나 문의를 한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말은 없었다면 더 좋았을법한
"그리고 고객님 노키아에서 KT에 요청을 한적은 없지만 , 만약 노키아에서 펌웨어 관련하여 요청이 들어온다면 바로 시행 가능 할지는 정확하게 답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지난달 25일 확인했던 내용과 동일한데 변한건 노키아코리아의 달라진 변명뿐입니다.
 KT뿐만아니라 노키아코리아 자체가 후속지원에 관심이 없는 현실입니다.)

"그리고 고객님 펌웨어업데이트라는 것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같은.... 블라"
"KT님 그건아니고요 글로벌펌웨어 v20을 한글화해놨다가 출시가 늦어졌는데도 그대로 출시한 거고 5800이 한국에 출시될당시 글로벌 최신펌은 v30이였어요 그리고 노키아코리아는 최신펌이 아닌것을 최신펌이라 말한거구요 지금은 v40 펌웨어가 배포되고있는 상황이니 KT에서 특별하게 기능을 제한하거나 추가할 것이 없다면 간단한 한글화만 거치면 될 사항이에요 등등"
"아... 고객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맞네요 저건 제의견이 아니라 다른 부서에서 전달된 사항을 전한거에요 다시한번 생객해봐도 고객님의 말씀이 맞구요 다음부터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키아코리아에의 다니얼님 댓글 관련 문의




 

위의 내용을 노키아코리아에 문의했습니다

 

.

"노키아코리아가 휴대폰 말고 하고있는 다른 사업은 무엇인가요?"

 

 

하지만 그것에 대해서도 노키아코리아의 신기술 '회사기밀신공'으로 응했습니다.

 

 

노키아코리아는 과연 어떠한 사업을 하고있는걸까요? 노키아전통을 살려서 A4용지래도

 

 

만들고 있는건지 lol


 

-회사기밀신공 :: 노키아코리아가 새로 개발한 고객상담 기술중 하나로 앞으로 아주 유용하게 쓰일 기본기가 뛰어난 궁극의 소비자 회피 기술



노키아코리아를 제대로 관리못하면 KT의 회원들도 상당수 타통신사로 이동하겠네요
v40도 5530,5230,x6과 차별적인 제한적키네틱스크롤, 불투명한 홈스크린 위젯등으로 구설수에 오르는시점에 v40마저도 지원받는것이 쉽지 않아보입니다.
이대로면 앞으로 나올 QT를 사용한 5800의 인터페이스도 한국은 제외! 하겠지요?


* 이글은 2010년 2월 3일에 작성된 글로 저의 예전 블로그에 기록했던 내용입니다 노키아에 관한 포스트를 작성중 5800익스프레스 뮤직 펌웨어 관련 고객 항쟁이 우리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생각하여 같이살자 블로그에 재기록 하였습니다 세상사 정당한 권리에 관한 다수의 정당한 요구가 모와진다면 이길 수 밖에 없다는 좋은 결과를 보여준 사건으로 한국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문화를 바로 잡아주는 시발점이된 '노키아5800 펌웨어 업그레이드 사건'을 기억해주세요 ^^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