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고속도로에서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하이패스, 종종 회사에 증빙서류의 용도로 제출하거나 또는 다른 다양한 이유로 하이패스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도로교통공사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이패스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위해서는 한국 도로공사에서 운영 중인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영수증을 확인함으로 우리는 혹시 과납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아니면 미납요금이 있는 걸 모르고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는 국가 기반시설입니다. 다 함께 사용하는 소중한 시설임으로, 혹시래도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체납이 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속도로 이용을 위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첫 번째. 한국 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접속

다음 혹은 구글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을 찾습니다. 주소는 extoll.co.kr입니다. 프로토콜은 http가 아니라 https로 시작되어야 안전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혹시나 접속 주소를 못 찾는 분들은 이 포스팅 마지막에 주소 링크를 첨부할 테니 방법을 익히신 후 방문하여 편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현재 2020년 과는 조금은 어울리지 않는 웹사이트의 디자인입니다. 세련된 느낌이 전혀 없는 곳이네요, 앞으로 리뉴얼이 분명 필요한 곳으로 보입니다. 상단의 차 운전석에서 바라본 톨게이트 장면 같은 곳에서 오른쪽을 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바로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아마도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두번째.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회원가입

위 첫 번째 화면에서 로그인 버튼 아래를 보면 회원가입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래도 전에 가입했던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면 오른쪽에 있는 ID/PW 찾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 바랍니다. 또한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좀 더 쉽게 회원가입 및 추후 로그인에 활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회원가입 메뉴에 접속하면 위 화면처럼 회원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외국인 혹은 법인/개인사업자로 나눠져 있습니다. 저는 개인이기 때문에 왼쪽의 초록색 부분 본인인증 버튼을 눌렀습니다. 본인인증 방법 선택 화면이 처음으로 나옵니다. 세 가지 인증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세요, 저는 언제나 휴대폰 인증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위 화면은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누르면 4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SK, KT, LG 그리고 알뜰폰 중에서 본인 스마트폰이 가입된 통신사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인증 과정에 따라서 이름/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문자메시지로 온 인증번호까지 입력하면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눌러줍니다. ( 단. 비밀번호는 9~20자의 문자 그리고 숫자 ,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입력해야 진행됩니다. )

 

세 번째. 사용내역 조회 메뉴 접속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에서 중간 아래쪽의 하이패스 사용내역 아래에 있는 메뉴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위치를 잘 모르겠는 분들은 위 스크린샷에서 큰 화살표가 가리키는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사용내역 조회 메뉴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카드사만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하지 않으면 전체 카드를 조회하게 됩니다. 조회 기간은 1개월 이내로 선택 가능하며 최대 3년 전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밖에 이용일자/청구일자 별로 조회가 가능하며, 도로공사와 민자도로도 구분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영수증에 시간 표기 유무를 선택 가능하며, 정열 방법도 최근 일자 혹은 이전일자로 변경 가능합니다. 원하는 조회 조건을 선택하고 아래의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1달 사용내역을 모두 조회했더니 저는 9건이 나왔고 총액 32,700원이 사용되었다고 나옵니다. 각각 항목별로 거래금액 청구일자 등등도 자세하게 정리되어서 나옵니다. 이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위한 단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네 번째.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 원하는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 위 스크린샷에서 1번 라인, 원하는 영수증만 선택합니다. 그리고 4번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하이패스 영수증만 출력합니다. 

* 전체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 스크린샷에서 3번 영수증 전체 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 엑셀 출력 :: 1번 라인에서 원하는 영수증을 선택하고, 2번 엑셀 출력을 눌러서 원하는 영수증을 엑셀 파일로 출력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방법에 따라서 영수증이 1개가 나올 수도 있고, 여러 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인쇄 형식을 잘 선택하고 , 위 화면을 통해서 본인이 출력하길 원하는 영수증이 나왔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영수증 인쇄하기를 눌러줍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이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마지막 화면이 나왔습니다. 왼쪽에는 용지에 출력될 미리 보기 화면이 보이며, 오른쪽에는 인쇄 정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대상은 인쇄하는 기기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페이지와 매수도 선택할 수 있으며 용지를 세로로 할지 가로로 할지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컬러와 흑백이 가능한데, 보통 흑백으로 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에서 컬러 부분은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extoll.co.kr/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를 통해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는 몇 가지 다른 유용한 정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미납통행료를 조회하는 메뉴도 하이패스 사용내역 아래에 있으며,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 및 해지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