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 종류

기계식 키보드는 현재 많은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제품군입니다. 최근의 게임 산업의 발전과 함께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는 더욱 늘어나고 있는데요, 빠른 컨트롤로 승부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게임 세계에서 정확하고 빠른 키보드의 입력이 요구되며 이에 부합하는 성능을 가진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란?

 

간단하게 말해서 키 하나하나에 스위치가 내장되어있는 키보드를 기계식 키보드라고 부릅니다. 키 마다 스위치가 탑채되어있기에 가격 또한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높지만 , 내구성 또한 높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오타와 손가락의 피로를 줄여주는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키보드 키에 내장된 스프링 덕분에 빠른 입력이 가능하여 게이머들 뿐만아니라 일반적인 사무용으로도 선호되고 있답니다. 하지만 조용한 사무실에서는 소음이 문제 되기도 하죠. 

 

 

 

기계식 키보드 - 청축,갈축,적축,흑축 비교

  청축 갈축 적축 흑축
샤프트 컬러 청색 갈색 적색 흑색
스위치 방식

클릭식 

Click Tactile

넌클릭

Soft Tactile

리니어

Linear

리니어

Linear

스위치 압력 50g(±15g) 45g(±20g) 45g(±20g) 60g(±20g)
소음 매우큰편, 찰칵찰칵 사각사각 정도의 소음 소음이 적음 소음이 적음
기타 타이핑을 많이 하는 사용자에게 추천, 찰칵찰칵 경쾌한 소리가 재미를 준다 사무직/프로그래머등에게 추천, 청축과 비슷하지만 소음을 많이 제거한 형태 키를 잘못입력하는 단점 발생, 부드러운 키감으로 구름타법을 구사 가능, 빠른입력 가능 정확함이 요구되는 게이머들에게 인기, 더블탭에 유리함, 빠른 입력이 가능하고 적축에 비해 키압이 무거운 편이다

기타 :: 백축

백축 - 넌클릭 타입, 타건감이 갈축보다 뚜렷, 확실한 키 입력이 필요하고 오타가 없어야 하는 특수한 환경에서만 사용되어 판매하는 제품들도 한정적입니다.

 

스위치 방식 :: Click Tactile / Soft Tactile / Linear

클릭식 - 기계식 키보드를 대표하는 스위치 방식입니다. 타이핑 감이 뚜렷합니다. 소리도 매우 큽니다.

넌클릭 - 소음이 무척 적습니다. 클릭식만큼 타이핑 감도 좋습니다.

리니어 - 반발력이 가장 세고 소리는 거의 없다고 느껴집니다. 키 입력이 아주 부드러운 편입니다. 

 


옛날 가정용 컴퓨터가 초반에 보급되던 시절 XT / AT 286 컴퓨터를 구매하면 기계식 키보드가 함께 제공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용하고 가격이 저렴한 멤브레인 키보드들이 그 자리를 대부분 대체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게임 산업의 발전과 키보드의 감성 그리고 고성능이 요구되면서 기계식 키보드가 다시한번 주목받고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키감에 익숙해진다면 멤브레인 키보드가 불편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키보드를 새로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기계식 키보드 한번 사용해 보길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