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스트 등장인물 <전효성>

메모리스트는 tvN에서 2020년 3월 11일 부터 방송된 동명의 웹툰과 드라마 입니다. 작가는 다음웹툰에서 메모리스트와 할매를 연재한 '재후' 입니다. 초능력 형사와 연쇄살인마의 끝장대결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하는 메모리스트는 사이코메트리 초능력을 가진 형사 동백과 걸크러쉬 최연소 청년 총경 한선미 프로파일러가 연쇄살인마를 추척하는 이야기 입니다. 

 

메모리스트 웹툰과 tvn드라마

학창시절 주인공 동백은 갑자기 누군가 자신의 몸에 손 댈 때마다 들려오는 소리들을 듣게 됩니다. 그러다가 본인이 다른 사람들의 기억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그는 훈련에 훈련을 거듭해서 완전히 본인의 능력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그는 초능력을 망설임 없이 세상에 공개했고 사람들은 그를 메모리스트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이 웹툰의 예고편에 등장하는 내용입니다. 

 

대부분의 히어로들이 본인의 능력을 감추고 이중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메모리스트의 주인공 동백은 세상에 자신의 능력을 모두 공개했습니다. 마치 요즘 대세인 마블의 히어로인 어벤져스같네요. 

 

 

 

등장인물

 

* 주인공 동백 : 유승호 * 

동백 역할에는 꽃미남 배우인 유승호가 출연합니다. 유승호는 1993년 8월 17일생의 젊은 배우입니다. 백신고등학교를 졸업했고 현재는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주인공 김병철, 하이바이 마마 김태희등과 같은 소속사인 스토리제이컴퍼니와 계약중입니다. 

 

 

유승호를 대표하는 영화들은 2002년의 집으로와 2006년의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후 훌륭한 외모로 성장했지만 아직까지 그의 포텐을 터트려줄 작품을 만나진 못했던거 같습니다. 이번 동명의 웹툰을 드라마로 담은 메모리스트에서 동백 역할로 확실하게 본인의 배우로서의 매력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 주인공 한선미 : 이세영 *

이세영은 유승호보다 1살위 누나입니다. 1992년 12월 20일생으로 성신여자대학교를 나오고 1996년 SBS드라마 형제의 강으로 연기 데뷔 했습니다. 그전에는 MBC 뽀뽀뽀에도 출연했습니다. 다양한 작품에 아역연기자로 활약했고, 지금은 성인연기자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무언가 똘똘하고 현명해보이는 인상을 갖고 있는 배우입니다. 

 

 

* 이신웅 차장 : 조성하 *

 

 

조성하는 2010년 영화 황해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습니다. 또한 동일한 2010년에 수많은 명배우를 만든 독립영화 파수꾼에도 출연하여 훌륭한 연기를 보여줬답니다. 그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구해줘라는 드라마에서는 사이비교주역할을 맡아서 제대로 미친 연기를 보였습니다. 1966년 8월 8일생으로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 서부경찰서 특수형사지원팀 *





주인공 동백의 최측근들에는 배우 고창석과 윤지온이 구경탄, 오세훈 역할을 맡았습니다. 고창석은 이미 훌륭한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 등장한 배우입니다. 그가 출연한 작품중 인상적이였던 것으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고지전이 있었습니다. 

 

경기대학교 연기학과를 졸업한 윤지온은 동백바라기의 막내 형사 오세훈역을 맡았습니다. 1990년 5월 19일 생으로 2019년 다양한 명대사를 만든 JTBC 멜로가 체질에 전여빈의 동생 이효봉 역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때와는 머리스타일도 달라지고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네요. 그전에 비밀의 숲과 미스터 션샤인이라는 대작에도 출연한 경험이 있는 배우입니다. 

 

 

 

*특별 수사 본부*

 

 

 

특별수사본부에는 1996년생 모델 정하준과 1991년생 임세주가 출연합니다. 임세주는 가수가 되려 17살에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오디션을 봤고, 몇 개월 후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2011년 싱글 음반을 내고 가수에 데뷔했습니다. 유승호와 같은 스토리제이컴퍼니 소속입니다. 

 

 

 

 

*광역수사대*


 

 

*초능력 범죄자*

 

 

 

*가수 시크릿 출신*

*강지은 기자 : 전효성*

매력적인 가수이자 배우인 전효성

가수 겸 배우인 전효성은 3년 만에 드라마 복귀에 성공했습니다. 2013년부터 연기 활동을 했던 전효성은 작년 7월까지 전 소속사와 법정공방 때문에 제대로 활동을 하지 못했습니다. 2017년 내성적인 보스에 출연 한 후 부터 지루한 법정 싸움이 이어졌고, 지금은 완전히 종결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메모리스트를 통해서 팬들 앞에 섰습니다. 메모리스트에서 전효성은 좋은 연기를 펼치며 연기자로써 제대로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메모리스트 인물관계도

 

다음웹툰 메모리스트 바로보기 ::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39241

잘생기고 거침없는 행동력으로 세상의 지지를 받는 초능력의 스타 형사, 하지만 피해자의 기억을 읽으며 그들의 고통까지 그대로 느끼는 힘든 삶을 살고있는 그... 그리고 비밀스러운 목표를 가진 최연소 사법고시 수석패스 최연소 총경 한선미 그들과 초능력 살인마의 대결... 메모리스트는 악날한 범죄자들을 소탕하는 통쾌한 정의구현을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쾌감을 느끼게 해줄 웹툰이고 드라마입니다. 초능력자와 천재 프로파일러에 대한 세상의 관심과 갈등등 다양한 드라마의 요소들이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