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회사를 들어갈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인 이력서는 직원의 입장에서도 고용주의 입장에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이력서의 사전적 정의로는 어떤 사람이 살아오면서 이룩한 학업이나 종사하였던 직업등의 발자취를 적은 문서로 나와있습니다. 본인의 살아온 과정을 정리된 문서로 보여줌으로써 고용주에게 간략하게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력서입니다. 예전에는 일부 자필 이력서를 요구하는 업체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대부분 컴퓨터로 작성된 이력서가 통용됩니다. 

 

큰 기업이나 공공기관은 웹상에서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만들어 그안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등의 형식을 넣고, 인터넷으로 바로 작성 및 저장 제출하게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소기업이나 작은 회사들에서는 직접 작성하고 프린트해서 제출하는 시스템을 채택한 곳들이 있답니다. 기본적인 이력서 양식을 사용하여 자신을 소개하는 유용한 도구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이력서를 작성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맞춤법을 잘 지키는 것과, 자신의 능력과 경력을 적절하게 부각시켜서 희망하는 회사의 인사담당자들의 시선을 끄는 것입니다.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거짓이 들어가면 안되며, 사실 그대로의 자신의 경력과 능력들을 소개하여 추후 입사후에 문제가 없도록 해야합니다. 

 

 

첫번째. 인쿠르트 무료 이력서 양식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채용 포털 사이트인 인쿠르트에는 무료 이력서 양식을 총661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HWP 한글 문서로 작성된 기본 이력서 양식을 찾으려면 상단의 메뉴에서 국문, 신입으로 선택하면 241건으로 줄어들고 처음으로 보여지는 페이지에서 [HWP]기본 이력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쿠르트의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부분에서는 경력과 언어 그리고 파일 형식에 까지 구분되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무료 이력서 양식 또한 인크루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쿠르트의 이력서 양식은 여행업, 외식업, 건축업, 제조업, 기술직, 식품업, 서비스업, 광고홍보업종, 스포츠, 디자인업종, 예술업, 부동산업, 언론업등등 다양한 직업 영역에 따른 세부적인 이력서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는 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님들 입장에서도 무척 유용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구인을 할때 표준 양식을 인크루트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찾아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에서는 알맞은 표준양식을 쉽게 찾아서 지원자들의 능력중에 회사에서 원하는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사람인 이력서 양식 무료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람인 웹사이트

사람인 이력서 양식은 좀더 심플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전체 46개의 폼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 신입 항목을 클릭해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깔끔하게 한글/워드/엑셀로 작성된 기본 이력서와 보훈대상 OA능력 이력서등으로 단 6가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크루트의 너무나 다양한 이력서 양식보다 확실하고 필수적인 부분만 추려놓은 것으로 보기가 훨씬 수월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기본 한글 이력서 양식

사람인의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국문과 영문 한문 일문 중문의 언어적인 구별과 신입 경력 병역필 외국어우대 자격증우대 알바이력서 등의 카테고리로 나워져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페이지가 인상적이네요, 웹사이트도 2020년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깔끔한것이 보기 좋습니다. 일반적인 이력서를 찾을 때는 사람인에서 , 더욱 디테일한 부분을 찾아볼때는 인크루트를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세번째. 고용노동부 표준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고용노동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표준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표준이력서(안)및자기소개서.hwp
0.03MB

국가기관인 고용노동부에서는 채용절차의 공정화를 위하여 표준이력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자기소개서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위 첨부 파일은 2020년 현재 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회사에서 채용과정에 있어서 기초심사자료로 활용하기 수월하도록 국가에서 제공하고있는 양식이니 잘 활용하길 바랍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표준이력서 양식은 HWP 한글 파일로 작성되어 있으며 6페이지로 이뤄져 있습니다. 첫페이지가 기본적인 이력서 양식이고 두번째와 세번째 페이지에서는 기본이력서의 작성 시 유의사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뽑는 기업과 지원하는 일반인 입장에서 모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네번째 다섯번째 여섯번째 페이지에서는 필요시 추가할 수 있는 사항들도 있습니다. 이 국가에서 제공하는 기본 표준이력서만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도 무척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번째. 무료 이력서 양식 미리보기

이력서 영문 표현들 :: Resume , Curriculum vitae , Personal history 

기본적으로는 네번째에 위치한 고용노동부의 표준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파일을 추천합니다. 국가에서 제공한 것인만큼 표준에 맞고, 사용자들이 참고할만한 정보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직업적으로 세부적인 사항을 고려할때는 첫번째의 인크루트가 좋고, 노용노동부 표준이력서 보다 조금 더 참고할만한 자료를 원한다면 사람인 이력서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올바른 이력서 양식으로 회사에 자신의 경력등을 제대로 정리하여 보여줘서 확실히 능력을 보여줄 기회를 잡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