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베스트 5

다양한 정보들이 자유롭게 공유되는 세상이지만, 저작권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보호하는 일은 바람직하게도 더욱더 강화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유료의 운영체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가 있다면 무료로 배포되는 많은 리눅스 운영체제도 있듯, 다양한 문화컨텐츠도 무료로 공유되고 배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에서는 우리가 창작활동을 할때 꼭 필요한 이미지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사이트들을 소개합니다. 

 

 

 

첫번째. 픽사베이

 

픽사베이의 메인화면

픽사베이는 독일 뮌헨에 위치한 회사입니다. 무료로 다양한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곳입니다. 깔끔한 구성이 돋보이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의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고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정말 많은 사진파일들이 상업적으로도 무료라고 표시되네요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 :: https://pixabay.com/
픽사베이에서 선택한 무료이미지 아래에는 스폰서 이미지라고 나오는데, 그 부분에서는 구매를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사진들이 나오니까 주의해 주세요. 아래의 스폰서 이미지 부분까지 가지 않아도 픽사베이에서 다양한 이미지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있습니다. 보통 픽사베이와 바로 아래에서 소개하는 Unsplash 두 곳에서만 해도 충분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사진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 포스팅에서는 다섯곳의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두번째. Unsplash.com 

픽사베이 보다 많은 세계의 이미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언스플래쉬

언플래쉬는 세계적인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공유사이트입니다. 이곳의 라이센스 부분을 확인해보니 게시 된 모든 사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상업적 및 비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로 유익한 곳입니다. 작가들에게 허가를 구하면 감사하다 정도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필수적인 부분은 아닙니다. 이곳에서는 영문으로 검색하는걸 추천합니다. 한글로 '개'라고 검색하니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dog'로 검색하니 귀여운 개들을 정말로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언플래쉬에서 제공하는 Dog 사진들
견공중 가장 머리가 좋다는 보더콜리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언플래쉬 :: https://unsplash.com/

스크롤을 내리면 계속해서 무료 이미지를 더 볼 수 있습니다. dog 라는 인류의 가장 친한 동물이라서 그런가, 계속해서 다양한 개들의 무료 사진이 나오네요. 끝이 없어 보입니다. 좀더 다양한 검색 키워드를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검색결과를 보면 확실히 픽사베이보다는 Unsplash가 다양하고 좋아보입니다. 단점은 영어로 검색해야 한다는 것 뿐입니다.

 

 

 

 

세번째. 구글에서 무료이미지 찾기

구글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우선 구글에서 다운받고싶은 무료이미지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위 스크린샷처럼 2번 이미지로 이동한 후 오른쪽 3번 설정에서 고급검색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다섯번째로 사용권한 부분에서 원하는 권한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상업적인 용도가 아니라면 사용 또는 공유 가능으로 선택하시고, 혹시나 상업적 용도가 결부되어있다면 상업적 용도 포함이 있는 옵션을 사용하고 고급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처음에 검색했던 결과와는 다른 결과들이 나옵니다. 

 

구글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위 화면처럼 상단메뉴에 재사용 가능이라는 파란색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나온 결과는 처음과는 다를 것 입니다. 이 목록에서 검색된 결과들은 위에 검색옵션에서 우리가 선택한 사용권한에 따른 결과물들입니다. 이렇게 구글의 옵션을 사용하면 다양한 훌륭한 검색결과를 찾을 수 있답니다.

 

 

 

네번째. Pexels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Pexels :: https://www.pexels.com/

Pexels 의 라이센스 부분에 들어가보면 아주 단순 명쾌하게 허용 범위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을 고지할 필요도없고, 모든 사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사진을 수정할 수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섯번째. PxHere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pxhere.com/

Pxhere는 특허 부분에서 복잡한 라이센스를 보통 사용자들이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든 사진이 법적 목적을 위해 완전히 무료로 사용될 수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상업용으로도 무료로 가능하며 ,  수정 복사 및 배포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권한을 요청할 필요도 없답니다. 

첫번째 소개한 픽사베이와 인터페이스는 비슷하지만, Pxhere에서는 사진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어떤 해상도로 제공되어있는지 좀 더 보기가 편합니다. 

 

Unsplash에서 Korea라는 이름으로 검색을 하니 엄청나게 멋진 사진들이 주르륵 흘러나왔습니다. 이제는 다들 손안에 고화질의 카메라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담고다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진찍는 스킬은 늘어가고있고,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 또한 엄청나게 발전해 버렸습니다. 그 결과로 이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들의 사진들 품질도 수직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본인의 새로운 창작물을 위해서 필요한 이미지들을 위에 소개한 픽사베이를 비롯한 다섯가지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얻어 더욱더 멋진 작품으로 재탄생 시켜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