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이자 동시에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 라인 중심에 있는 G80 모델이 2020년 봄날에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제네시스의 주력모델인 G80은 내 외관 그리고 모든 것이 바뀐 새로운 3세대 모델로 역동적인 우아함을 완성했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제네시스 G80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제네시스 G80 모델은 현대자동차에서 제네시스라는 독립적인 브랜드를 출범시키기 이전에 개발된, 사실상 현재의 제네시스 시리즈를 만들어낸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는 새로운 프레임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고, 최첨단 기술들로 무장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장치 그리고 뛰어난 매력을 지닌 실내외 디자인을 선사합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포스팅 목차

순번 제목
1 익스테리어 
2 인테리어
3 안전사양
4 탑재된 기술
5 연비 및 스펙
6 가격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를 위에서 바라본 모습

 

1. 제네시스 G80 외관 - 익스테리어

세련된 우아함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뒷태

전면의 그릴은 제네시스 자체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출시된 GV80과도 동일한 좌 우 날개의 두줄 쿼드 램프는 전 후에 모두 위치하며, 이제 제네시스 신 모델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장치로 부각될 것 같습니다. 뒷모습까지도 정말 우아함이 돋보이는 설계입니다. 사이드라인 또한 돋보입니다.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이라고 현대자동차는 설명하고 있는데요, 군더더기 없는 멋진 라인이 늘씬한 G80을 흐로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우아한 사이드라인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을 완벽한 비율과 역동적인 우아함이 남기는 깊은 인상이라고 칭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이 실현되었다는 의미의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2세대 제네시스 G80에서의 모습이 거의 남아있지 않는 풀체인지 G80의 변화는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2020년 3월 30일 출시된 후 당일 2만 2천대의 계약건으로 증명되었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총 18가지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광 컬러로는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핀도스 그린, 세도나 브라운, 사하라 베이지, 비크 블랙, 태즈먼 블루, 골드코스트 실버, 로열 블루, 블레이징 레드, 포르토 레드, 레피스 블루, 그레이스풀 그레이, 카본 메탈로 다양한 색상의 선택지가 제공됩니다. 또한 무광 컬러까지 제공되는데요 멜버른 그레이와 베르비에 화이트 두 가지의 무광 컬러로 70만 원을 추가하면 선택 가능합니다. 

 

 

 

 

2. 제네시스 G80 인테리어

환상적인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인테리어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는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고 합니다. 사용성과 안락함 중심으로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우아한 분위기가 한껏 흐르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너무너무 세련되고 멋진 실내 디자인입니다. 기본적으로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과 하바나 브라운 모노톤 두 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제 눈에는 브라운이 훨씬 멋스러워 보이네요. 꼭 실제로 보고 선택하세요~ 

 

가죽 스티어링 휠은 기능성을 고려하여 많은 기능들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의 시선은 전방에 두고 스티어링 휠에서 두 손으로 조작하면 대부분의 모든 게 자연스럽게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답니다.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는 가공을 최소화하여 자연스러운 감촉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또한 우아한 라인들을 만들어서 제네시스의 ATHLETIC ELEGANCE에 완성도를 더하고 있답니다. 차량 실내 전반을 어우르는 크래쉬 패드에는 인조가죽이 감싸여 있습니다. 또한 오픈 포어 리얼 우드 가니쉬로 원목의 고급스러움이 더해져 있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에는 무드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인테리어 덕분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운전하면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3. 제네시스 G80 안전사양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에는 첨단 기술들이 총집합해 있습니다. 입체적인 예측과 분석 판단과 제어가 가능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들이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3세대 제네시스 G80에서는 어떠한 조건과 순간에도 안전하게 해주는 기술과 배려가 담겨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의 다양한 안전사양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에는 총 10개의 에어백 시스템이 모든 위치에서의 승객들을 안전하게 감싸주고 있습니다.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전 후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등이 조화롭게 최적의 안정성을 향해 나아갑니다. 지능형 헤드랩프는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해주며, 안전하게 하차할 수 있는 보조 시스템, 후반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등등도 제네시스 G80에 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3세대 모델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고속도로에서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차로 변경 보조 기능도 포함되어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하는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에 포함된 또 하나의 안전사양이자 첨단기술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자동으로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 내비게이션에 저장된 정보를 기반으로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주거나 원래 속도로 돌리는 아주 영리한 시스템입니다. 

 

 

 

4. 제네시스 G80 기술

 

제네시스 G80에 구현된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는 제네시스 시트에 내장된 일곱 개의 공기주머니 장치가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조절되어 최조의 안락함과 착좌감을 만들어 줍니다. 인체공학적인 이러한 기능들은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주행의 편안함에 큰 점수를 더해줄 것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클러스터

운전자가 자주 바라보게 되는 운전석의 클러스터는 12.3인치에 3D로 구현되었습니다.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발휘하며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며 이곳에는 내장된 카메라가 있어서 운전자의 시선을 추적하며 정보를 파악한다고 합니다. 

 

원격으로 스마트키를 활용하여 주차 및 출차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많은 차량에 탑재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디지털 키를 설치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또한 요즘 신차들에서 많이 구현되는 기능이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길안내의 직관성을 높였다고 하는데, 이는 운전을 통해서 경험해 봐야지 알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에는 드라이빙에서 중요한 음향시스템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 렉시콘 18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뒷좌석 암레스트에서도 다양한 기능들이 가능하며, 뒷좌석에 전동과 통풍시트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뜨거운 햇빛 등을 피하기 위해 전동식 커튼이 준비되어있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9.2인치 듀얼 모니터가 뒷좌석에 2개 설치되어 있습니다. 

 

 

 

 

 

5. 제네시스 G80 연비 및 스펙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전장 4,995mm 전폭 1925mm 전고 1465mm의 크기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의 나쁘지않은 정부공인연비

정부 공인 표준연비로 기본 모델인 가솔린 2.5 터보 이륜구동 모델의 경우 10.6 ~ 10.8 km/ℓ 로 확인됩니다. 가장 연비가 좋은 모델로는 디젤 2.2 2륜 구동입니다. 무료 14 km/ℓ가 넘는 연비를 자랑하는데요, 대형 승용차에서 이 정도의 연비를 보여주는 건 정말 많은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정부 공인 표준연비는 예전의 연비 측정 방식에 비해서 많이 까다로워진 상태로, 14 km/ℓ 는 10년 전 준중형 차인 현대의 아반떼 보다 더 좋은 연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6.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가격

기본적으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가격은 5천3백9십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개별소비세 1.5% 적용할 경우 5천2백4십7만 원까지 낮아지며, 가솔린 3.5 터보 엔진에 다양한 옵션을 모두 넣었을 경우에는 7천5백만 원이 넘는 금액이 나옵니다. 

 

 

 

제네시스 G80은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고급 세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의 3세대 모델로 또 한 번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제네시스 G80은 초고강도 강판을 사용하는 등 무게를 기존에 비해서 120킬로 넘게 감량하며 민첩성과 안전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새로운 고급 세단을 경험하고 있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