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속초는 강원도 영동지방에서 고성군 다음으로 북한과 가까운 도시입니다. 속초시는 일년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대표적인 바닷가의 관광도시로 불릴 만한 속초의 아름다움을 100% 느낄 수 있고 담아갈 수 있는 장소를 10가지 선정하여 소개해 드릴께요 

 

 

     

    1. 울산바위

     

    속초시를 대표하는 울산바위입니다. 속초에 들어서면 도심에서도 볼 수 있는 거대한 바위 , 울산바위는 남한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멋진 바위입니다. 산 정상에 넓게 펼쳐져 있는 울산바위는 멀리서도 그 웅장함이 어마어마하게 느껴지는 정말 대단한 자연의 선물입니다. 울산바위는 울타리 같이 생겼다고 하여 울산바위로 불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전설로 신이 금강산을 만들면서 전국에 있는 멋진 바위들은 모두 모이라고 하여, 울산바위도 울산에서 부터 출발하여 도착하였으나 늦게 도착하여 자리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다시 울산으로 돌아가다가 다리가 너무아프고 지쳐서 설악산에 자리잡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울산바위 

    울산바위는 설악산의 대청봉 만큼의 노력없이도 직접 등산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울산바위의 규모는 둘레 4km에 달하며 아래부터 정상까지 수직으로 200m에 높이에 이릅니다. 울산바위를 가는 길에서는 유명한 흔들바위도 만날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 풍경을 대표하는 수직암릉 울산바위는 속초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주소 :: 속초시 설악산로 1091 

     

     

     

    2. 청초호 호수공원

     

    속초시에는 바다 뿐만 아니라 큰 자연호수가 있습니다. 넓이 1.3 제곱 키로미터, 둘레 5 키로미터에 이르는 커다란 자연호수인 청초호에 만들어진 청초정은 동해바다와 설악산까지 감상할 수 있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청초호수공원 엑스포광장에는 튜율립 꽃밭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속초의 시민들 뿐만아니라 사진작가들도 자주 찾는 멋진 장소로 가을에는 축제가 열리곤 합니다. 

    주소 :: 속초시 청초호반로 (교동, 조양동) / 문의전화 :: 033-639-2690

     

     

     

    3. 영금정과 동명항

     

    속초 일출 여행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꼽히는 장소입니다. 파도가 석벽에 부딪치며 거문고의 소리를 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의 영금정은, 이름처럼 파도 소리와 바다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영금정 근처의 주차장에는 주차요금이 30분에 5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원래 이곳은 더욱더 멋진 장소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제시대에 속초항의 개발을 위하여 대부분 파괴되었다고 하네요... 안타깝습니다. 이곳은 또한 조선시대의 선녀들이 밤에 내려와 목욕도하며 노래도 부르던 장소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영금정 주소 :: 속초시 동명항길 35

     

     

     

     

    속초 가볼만한곳 동명항은 영금정과 무척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항구를 바라보며 먹는 회가 좋은 곳입니다. 항구 근처에 횟집이 많아서 영금정을 보고 회를 먹으러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이곳에는 속초시 수협 동명활어센타가 있습니다. 동해안의 순수 자연산만 취급한다고 큰 간판을 걸고 있는 수산시장이죠. 바다가 보이는 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회와 매운탕을 먹으며 바다를 바라보면 참으로 행복하답니다. 

     

     

     

    4. 대포항

     

    횟집센터가 많고 , 속초에서 손꼽히는 맛집들이 많이 위치한 항구입니다. 시장안의 양심저울은 소비자들이 직접 해산물의 무게를 달아보며 살 수 있도록 해놓은 투명한 장치입니다. 항구를 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동그란 모양으로 전체적으로 무척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대포항은 항상 꼽히고 있답니다. 

    대포항 주소 :: 속초시 대포항1길 6-13

     

     

     

    5. 청대산

     

    주변 소나무가 너무나 무성하여 그 푸르름이 사람들에게 인상적이다 보니 청대라는 이름이 붙은 곳입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선정한 청대산의 정상에 오르면 속초시가지 뿐만아니라 동해일출, 대청봉, 울산바위등 유명한 관광지를 두 눈으로 볼 수 있게됩니다. 그야말로 천연전망대의 역할을 하는 청대산은 속초를 하나의 그림처럼 담아가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청대산 주소 :: 속초시 청대로 207(조양동 604-12) / 청대산 문의전화 :: 033-639-2424

     

     

    6. 신흥사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 속리산의 신흥사

    신라 진덕여왕 6년에 자장율사가 창건했다 전해지고 있는 속초의 신흥사입니다. 임진왜란에 소실 되었던 사찰은 1644년 인조 시대에 옛터에서 조금 떨어진 거리에 다시 세워졌습니다. 속초에서 설악산으로 들어가는 설악동 어귀에 있는 이곳에는 신항사 유물전시관도 있습니다. 신라에서 조선시대를 거쳐 현대까지 1400여년이 넘는 기간동안 강원도와 설악산의 중심 사찰로 자리잡은 곳입니다. 신의 계시로 창건하였다하여 신흥사라고 합니다. 사진은 속초 신흥사의 통일대불입니

    다. 

     

     

     

     

     

    7. 비선대 계곡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로 선정한 비선대 계곡은 선녀들이 하늘로 승천했다는 설화가 전해지는 설악산의 아름다운 계곡입니다. 곳곳에 자리잡은 멋진 바위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쉴 수 없게 만드는 장소인 비선대 계곡, 동화 속의 이야기들이 아직까지 살아 숨쉬는 듯한 아름다운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장소입니다. 독특하게 계곡의 바위위에 한자로 씌여진 문자들이 보입니다. 

     

     

     

    8. 설악산 국립공원

     

    한가위에 덮이는 눈들이 하지에 이르러야 녹는다하여 설악이라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세번째로 높은 산은 높이 1,708미터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주봉은 대청봉이며 태백산맥에 속하고 있습니다. 설악산이 위치한 속초에 가면 그 공기부터가 참 맑다고 느껴져요. 사진으로만 봐도 청정함이 느껴지는 신비로운 곳입니다. 

    설악산으로 가는 방법은 예전보다는 확실히 쉬워졌습니다. 영동고속도로와 동해안고속화도로 그리고 서울-속초간 비행기 노선까지 준비되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울산바위와 속초의 아름다움을 품고있는 설악산에 손쉽게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설악산 국립공원은 다양한 관광지를 포괄하고 있는 넓은 곳입니다. 약 39만 제곱키로미터에 이르는 영역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설악산의 대청봉은 쉽게 도전하기 힘들지만,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가 꿈꾸는 멋진 곳입니다. 울산바위 또한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고의 바위죠. 설악산 일대는 1982년도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선정된 우리와 세계가 보전해야할 아주 소중한 장소입니다. 

    주소 :: 속초시 설악산로 1091 / 설악산 국립공원 문의전화 :: 033-801-0900

     

     

     

    9. 조도와 속초해수욕장

     

    새들이 많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섬이라고 하여 조도라는 이름이 지어졌답니다. 백사장이 정말 이쁘게 펼쳐져있는 속초해수욕장에서 보이는 조도는 가볼만한곳 여덟번째 장소입니다. 이곳 또한 일출로 무척 유명한 장소입니다. 지금은 조도에 있던 정자는 헐리고 무인등대가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주소 ::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

     

     

     

    10. 바다정원 카페

     

    속초 가볼만한곳 마지막으로 선정한 장소는 , 원래있던 본관 옆에 5층짜리 신관까지 만든 거대한 바다정원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의 인테리어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곳인데, 창가와 옥상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까지 더해져 황홀함을 안겨주는 어마어마한 카페입니다. 이곳에서만 한나절 휴가를 보내도 충분할 듯 보이는 곳입니다. 1층의 바닷가 백사장 앞 소나무 숲속의 테이블 부터, 옥상의 오션뷰에 놓여진 독특하고 편한 푸대자루 의자까지 인테리어 소품하나하나가 대단한 커피숍이니 꼭 방문하여 몇시간 쉼을 즐기다 가길 바랍니다. 

     

    * 속초의 핫플레이스 '바다정원' 카페 자세히 보기 *

    2019/10/02 - [새로운 세상/여행과맛집] - 속초 카페 추천 - 바다정원

     

    속초 카페 추천 - 바다정원

    동해바다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속초의 카페 바다정원을 추천합니다. 본관에 이어서 5층 규모의 신관을 신축하여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바다정원 카페는 다양한 공간의 훌륭한 인테리어 뿐만아니라 자연과..

    poeta.tistory.com

     

    속초 카카오맵

     

    속초는 강원도 영동, 동해바닷가에 자리잡은 도시로 설악산국립공원을 일부 품고있으며, 다양하고 멋진 풍경들로 4계절 끊임없는 관광객들을 불러오는 곳입니다. 강릉의 카페거리처럼 속초에도 예쁜 카페들이 계속해서 만들어지며,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국제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눈에 담고 오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