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임시정부 수립 선언

홍콩이 임시정부 설립을 선언했습니다. 2019년 10월 4일은 역사적인 날로 기록될 듯합니다. 현 홍콩 정부와 중국에 대하여 홍콩 시민들의 방향은 임시정부 설립까지 이어졌습니다. 수천 명의 홍콩 시민들은 홍콩 Ma On Shan의 MOSTown 쇼핑몰 "Newport City Centre" 에 집결해 홍콩 임시정부를 선언했습니다.

 

출처 :: 대만 Liberty Times Net 

 

홍콩 임시 정부 선언문

 

홍콩 임시 정부 선언문

인류의 진화에서 과거에 더 나은 미래를 재건하는 것은 운명이다. 구 정권이 국민을 섬기지 않으면 국민이 속한 정부를 만들 것이다. 오늘날 홍콩 정부는 더 이상 홍콩 국민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는 오늘 홍콩 임시정부의 구성을 선언한다.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 생존권, 자유권, 존엄권, 더 나은 삶을 위한 권리와 같은 인권은 모든 인류에게 양도할 수 없는 신이 부여한 권리다." 이 것은 우리 모두가 옹호하는 원치깅자 진실이다. 국민은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법과 질서와 정부를 만들었다. 정부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정부가 위의 원칙을 무너뜨리면 국민은 정권을 무너뜨리고 재건을 할 수 있는 절대적 힘을 갖게 된다.

오늘날 홍콩 SAR정부는 중화인민공화국과 중국공산당이 장악했다. 홍콩 정부는 국민을 섬기지 않고 국민의 요구를 무시하고 끊임없이 권력과 권리를 박탕하고 국민의 복지에 어긋나는 법을 통과시켰다. 홍콩 SAR 정부는 오늘 대다수의 홍콩 국민들의 바램을 무시하고, 더 이상의 시위권을 억압하기 위해 홍콩 입법회의를 우회하여 '마스크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우리는 홍콩 SAR정부가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렸다고 확신한다. 따라서 우리는 홍콩 SAR정부가 합법성을 잃었다고 발표하며, 각 정부 부처의 최고 책임자와 비밀요원들은 그들의 지위에 의해 추론된 권력을 즉시 상실했다고 본다. 

홍콩 임시 정부는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1. 홍콩 특별 행정 지역 정부의 원래 부서는 홍콩 임시 정부의 관리 하에 있다.

2. 홍콩 특별 행정구 정부의 전 최고 경영자, 최고, 이사 및 부국장, 부서장 및 부서 부국장은 즉시 그 자리를 비운다. 홍콩 잠정 정부가 직접 임명할 때까지 그 자리는 공석이 된다.

3. 모든 부서는 2018 년부터 홍콩 특별 행정구 정부가 발표 한 모든 새로운 정책을 즉시 중단한다. 모든 수준의 직원은 추가 통지가 있을 때까지 직책을 유지하고 각 부서의 필요한 일일 운영을 유지합니다.

4. 홍콩 임시 정부는 5년 동안 또는 정부와 정부 수장 (더 짧은 쪽)의 지명 및 총선까지 봉사한다. 홍콩 임시 정부는 설립 후 1 년 이내에 선거 준비를 하고 3 년 이내에 선거를 완료해야 합니다.

5. 홍콩 임시 정부의 최고 경영자 및 여러 부서의 임시 임명된 임원은, 임기를 마감한 뒤에 홍콩 정부 및 공공 기관의 공식 및 유료 의사 결정자 역할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6. 홍콩 임시 정부가 새로운 법률을 공표할 때까지 현재 홍콩 법률 조항이 일시적으로 유지됩니다.

7. 홍콩 입법위원회를 해산하고 3 개월 이내에 잠정 입법위원회를 선출하고 1 년 이내에 입법위원회를 다시 구성한다. 임시 입법위원회의 의석 수는 70 석입니다. 그중 홍콩 섬, 구룡 서쪽 선거구 12 석, 동 구룡 동부 10 호, 뉴 테리토리 스 웨스트 18 동, 뉴 테리토리 스 동부 18 석을 보유한다.

 

 

Newport City Centre에 모인 수천 명의 홍콩 사람들은 홍콩 임시 정부 선언을 다 같이 외쳤습니다. 대만의 언론은 충격적이라고 보도했으며, 유튜브나 트위터 등으로 퍼지고 있는 영상을 보면, 홍콩 사람들의 열망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SNS의 발달로 중국 정부처럼 무언가를 숨기고 억압하려 하는 행위는 이제 조금은 더 힘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언문을 읽은 후 홍콩의 수많은 사람들은 함께 "홍콩 사람들 저항" , " 홍콩의 회복 시대의 혁명" , "다섯 가지의 주요 요구사항 모두 필수 불가결"등을 함께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그들은 또한 Tsuen Wan에서도 홍콩 임시 정부 선언을 함께 낭독했습니다. 

 

 

 

홍콩은 왜 여기까지 왔는가?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송환법 반대 시위로 시작한 시위는 현재 홍콩 임시정부의 수립 선언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정말 미래는 일직선으로 다가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처음 2019년 유월 구일에 빅토리 공원에서 시작된 103만명의 대규모 집회는 그다음 주에는 이백만명의 규모로 확장되었습니다. 

 

홍콩의 인구는 700만 명입니다. 1/3 가량의 홍콩 시민들이 시위에 나온 것입니다. 이는 어린이와 노인을 제외하고 활동이 가능한 인구들 대다수가 직접 시위에 나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달래기 정책에도 홍콩의 시민들은 계속해서 시위를 이어갔습니다. 그들은 다섯 가지 요구를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 송환 법 공식 철회 2. 시위대 폭도 규정 철회 3. 체포된 시위대 석방, 불기소 4. 경찰 폭력 독립적 조사 5. 행정장관 직선제 가 그들의 다섯 가지 요구사항입니다. 

 

우리의 자유와 인권을 위해서 싸워야 한다는 홍콩 시민들의 외침은 자유와 민주화를 위해 싸워왔던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는 정말 뜨겁게 다가오는 말입니다. 홍콩의 시위는 중학생처럼 보이는 학생들 또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홍콩의 자유와 민주화를 위해서 힘을 쓰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중국 정부는 이에 건달을 동원한 백색테러를 진행했고, 임산부와 아이들까지도 폭력에 당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폭력 대응은 계속되었습니다. 직접 사람을 향한 물대포와 체류탄이 이어졌습니다. 2019년 7월 21일 홍콩 윈롱역 지하철에서는 하얀 옷을 입은 남성들이 괴성을 지르며 철문을 뚫고 들어와 쇠파이프와 몽둥이로 시민들과 취재진에게 엄청난 폭력을 행했습니다. 경찰들은 뒤늦게 출동해서도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았답니다. 

 

배우 김의성 님 인스타그램

현재 홍콩을 응원하는 세계인들이 한쪽 눈을 가린 사진을 SNS 등에 올리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데요 이는 2019년 8월 12일 홍콩 경찰의 근거리 사격에 한 여성의 눈이 실명한 사건을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피해 여성은 보안경까지 착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초속 70m를 날아오는 납과 알루미늄 알갱이를 담은 콩주머니탄에 한쪽 눈을 잃고 코뼈까지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홍콩 시민들에 대한 중국의 진압이 얼마나 심한지 알 수 있던 사건입니다. 

 

 

우산 운동 - 홍콩 저항의 역사

 

2014년에 있었던 홍콩의 우산 혁명은 당해연도 9월 22일부터 24개의 대학생들이 동맹 휴업을 하면서 시작된 시위입니다. 이는 2017년의 홍콩 행정장관 선거에서 반중 인사를 후보군에서 배제하고 친중 인사만을 후보로 나설 수 있도록 제한해버린 것에서 시작된 시위였습니다. 

Umbrella Movement

시위 기간 동안 홍콩 경찰의 무자비한 최루탄을 이용한 진압에 우산을 방패 도구로 사용한 것에서 우산 혁명 혹은 우산 운동이라는 말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결국 시위대가 요구한 직선제로의 개혁은 당시에는 실패했습니다. 

 

 

 

 

 

홍콩 임시정부 수립 영어 선언문

 

 

 

 

홍콩 임시정부 수립 선언문 - 중국어

 

 

 

MBC스트레이트 홍콩의 눈물 

 

MBC 스트레이트를 진행하는 배우 김의성이 고은산 기자와 함께 직접 홍콩에 방문하여 홍콩의 시위와 중국 정부의 진압 장면을 담은 스트레이트 65회의 영상입니다. 영어 자막으로도 표시를 해주었기에 해외의 친구들에게 공유하기에 좋은 자료입니다. 중국은 무기를 든 폭력배등을 동원하여 시민들을 상대로 백색테러를 자행하는 듯, 폭력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홍콩 사람들이 모여서 선언한 홍콩 임시정부 수립 선언은 그야말로 충격적인 장면입니다.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들이 그들의 선언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줄 때 , 우리도 함께 좋은 미래로 나아가는 길에 설 수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수많은 민주화의 항쟁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2016년 촛불집회를 통하여 세계적으로도 최상위 성숙한 민주주의의 모범 사례를 보여준 대한민국 국민들이 홍콩의 시위에 준 영향은 생각보다 더 클 것이며, 우리 또한 그들의 시위를 먼 나라의 이야기로 볼 것이 아니라, 관심 있게 지켜보며 응원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