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자막 - 한/영 동시 설정

넷플릭스 Netfilx는 1997년도에 설립한 미국의 기업으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입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남쪽에 위치한 로스가토스에 본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비디오 대여 사업부터 시작하여 성장한 회사로 2019년 기준 세계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30%정도의 점유율을 갖고있는 거대한 회사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다양한 국내 영화와 드라마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이슈가 되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처럼 최신 드라마도 본방에 이어서 3시간 후 정도면 만날 수 있을정도로 빠르게 서비스되고 있으며, 미스터션샤인등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작품들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자막 서비스

넷플릭스의 자막은 위 스크린샷처럼 등장인물의 이름과 함께 대사를 보여줍니다. 또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을 텍스트로 표현해주기도 하며, '희재의 놀란 숨소리'처럼 숨소리나 '휘가 연습용 화살을 휙 쏜다' 및 '금오위 군사1의 외마디 비명'등 효과음등도 텍스트로 표시해 줍니다. 마치 대본을 보는 듯한 디테일함을 느낄 수 있죠 

 

넷플릭스 자막 설정 방법

넷플릭스 자막 설정 방법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래에 메뉴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위 스크린샷의 1번을 클릭하고 2번 자막부분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은 영어자막으로 선택해서 국내 드라마를 색다르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예능 뿐만아니라 유튜브의 다양한 영상들에서 한국말에도 자막을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우등 영상에서 한국어를 말하는 분들의 발음이나 소리의 크기에 따라서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막은 드라마나 영화 그리고 예능등을 이해하고 느끼는데 무척 중요하게 활용됩니다.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되는 한국 컨텐츠들은 대부분이런 한국어 자막을 기본으로 제공하기에, 좀 더 확실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넷플릭스 동시자막 설정

 

1. 구글크롬 웹스토어 접속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2. NflxMultiSubs 검색 후 Chrome에 추가

3. 설치 후 크롬 오른쪽 상단에 NflxMultiSubs 로고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설정메뉴가 나옵니다.

 

위 화면처럼 빨간색으로 아이콘이 표시되어야 정상 작동합니다. 

4. 넷플릭스의 자막 설정하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Secondary Subtitles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위 화면처럼 한/영 동시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

동시자막이 정상 작동하지 않은 경우 팁

넷플릭스 계정정보 - Netflix 테스터로 참여 - 옵션 끄기 

 

 

 

 

넷플릭스 영어 자막으로 외국어 공부

이태원 클라쓰의 영어 자막

이태원 클라쓰의 자막을 영어로 설정하고 보니까 또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 번역이나 동시통역을 꿈꾸는 분들에게 국내드라마 + 넷플릭스 영어 자막은 새로운 학습 방법으로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넷플릭스와 왓챠서비스등 가격비교 

 

2019/09/30 - [새로운 세상/인생은 예술] - 넷플릭스 가격 비교

 

넷플릭스 가격 비교

1997년에 창립한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제작 업체인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도 무척이나 인기있는 VOD 서비스입니다. 나르코스 , 킹덤 , 하우스오브카드, 브레이킹 배드 등등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시..

poeta.tistory.com

 

 

넷플릭스는 2018년에는 시가총액 1000억 달러를 넘어선 거대한 기업입니다. 왓챠플레이등 다양한 서비스들과 경쟁하고 있고, 넷플릭스는 그만의 독특한 컨텐츠들로 여전히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