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 뉴스 보기

뉴스는 새로운 소식을 알려 주는 방송 프로그램이나 그러한 형태의 보도를 말하는 사전적 단어입니다. ytn은 24시간 뉴스 전문 채널로 1993년 9월 1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뉴스 전문 채널 ytn 실시간 뉴스 보기 방법을 통해서 새로운 정보와 실시간 소식을 편하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과거보다 빠르게 변화하며 실시간으로 새로운 사건들이 많이 일어나는 세계를 갖고 있습니다. 현 연합뉴스( 과거 연합통신)의 자회사로 출발하며 이름을 알린 YTN은 1998년 독립하며 더욱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뉴스 전문 방송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ytn 실시간 뉴스 보기는 몇 가지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이 공급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통한 방법, 그리고 ytn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상세하게 ytn 뉴스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유튜브에서 ytn 실시간 뉴스 보기

우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유튜브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ytn이라고 입력합니다. 가장 상단에 YTN NEWS가 나옵니다 현재 구독자가 168만 명이고 동영상은 46만 3천 개가 넘개 있습니다. 로고를 클릭하여 ytn 유튜브 채널로 접속합니다. 

ytn 뉴스 채널로 접속하면 아래에 영상들이 보이는데 대괄호 [YTN LIVE]라고 나오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 아래 빨간색 글씨로 실시간 스트리밍 중이라고 나와있는 것도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유튜브의 실시간 방송은 위와 같이 해당 영상 오른쪽에 빨간 글씨로 실시간 스트리밍 중이라는 표시가 무조건 나옵니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중 표시

일단 YTN LIVE를 클릭하면 광고가 우선 나올것 입니다. 광고 건너뛰기를 눌러서 바로 뉴스를 보던가 혹은 광고를 모두 시청하면 자연스럽게 실시간 방송으로 넘어갑니다. 많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방송사들도 이러한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고 콘텐츠의 질을 높이고 있으니 거부감 드는 광고가 아니라면 한 번씩 봐주는 것도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광고를 보고나면 YTN LIVE 뉴스가 실시간으로 나옵니다. 마우스 커서를 영상화면 위에 가져다 놓으면 위 스크린샷에서 1번과 같이 빨간 점과 실시간이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실시간 방송이 정상적으로 접속되었다는 표시입니다. 2번은 각각의 영상에 좋아요를 눌러줄 수 있는 버튼입니다. 원하는 뉴스를 보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서 방송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습니다. 3번 구독 버튼을 누르면 YTN 뉴스를 구독하여 새로운 영상이나 각종 소식들이 있을 때 나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하기 편하도록 우선적으로 추천해주게 됩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보면 위와같이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살표 표시에 메시지를 입력하여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 등을 남길 수 있습니다. ytn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는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채팅이 너무 빨리 올라와서 정신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아래의 채팅 숨기기 버튼을 눌러서 영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2020/03/28 - [IT/컴퓨터팁] -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Youtube)는 2020년 현재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어느 누구나 영상을 공유하고 함께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방송까지 가능하여 많은 세대를 어우르며 각..

poeta.tistory.com

*유튜브 활용 및 바로가기 만들기등의 정보가 기록된 글 링크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ytn 실시간 뉴스 보기

YTN 실시간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ytn.co.kr/_hd/hd_live.html

YTN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스크린샷처럼 왼쪽에 실시간 뉴스가 나옵니다. YTN KOREA / YTN Science / YTN Life 채널까지도 클릭 한 번으로 접속됩니다. 마우스 커서를 영상위에 올리고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YTN 실시간 홈페이지의 영상 또한 유튜브 영상을 링크한 것이기 때문에 기능은 유튜브와 동일합니다.

전체화면으로 ytn 실시간 뉴스 보기

 

 

유튜브 실시간 메뉴를 통해 ytn 실시간 뉴스 보기

유튜브에 첫화면에서 왼쪽 메뉴 스크롤을 쭉 내리면 실시간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실시간 메뉴는 구독까지 가능합니다. 실시간을 구독하는 경우 다양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이 시작될 경우에 우선적으로 나의 구독 메뉴를 통해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표시된 생방송 중이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실시간 재생목록이 나옵니다. 이제 스크롤을 내려서 YTN 관련된 채널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YTN KOREAN 채널을 찾아서 클릭했습니다. 

광고 후에 YTN KOREAN 생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며, 구독과 좋아요등 YTN LIVE채널과 동일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화면 위에 올려놓으면 실시간이라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은 반드시 위와 같은 화면처럼 영상 아래에 빨간색 바가 꽉 차서 표시되니 꼭 확인하고 보길 바랍니다. 

 

기타 YTN 라이브 방송 채널들 

아이들에게도 좋은 YTN 사이언스 채널입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제공하여 TV와 같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YTN KOREAN 채널입니다. 750만 재외동포와 다문화 가족을 포함한 세계 사람들과 함께하는 방송입니다. 또한 YTN은 연예계 스타들을 다루는 YTN Star, RADIO, DMB등의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소리만 듣는 경우에는 YTN RADIO의 영상을 찾아서 틀어놓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YTN 유튜브 채널에서는 ytn 실시간 뉴스 보기 뿐만아니라 다양하게 편집된 영상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 팩트체크 , 자막뉴스 , 돌발영상 , 인기 업로드 , 반말 인터뷰 등 다양한 YTN의 콘텐츠들이 정리되어있으니 실시간으로 못 본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여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