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문자 안와요

정부는 제3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지급대상인 소상공인들에게 문자메세지를 통해서 신청 시기와 대상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11일부터 이 문자는 대상자들에게 발송됩니다. 재난지원금 문자 메세지를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문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문자 발송 일정

3차 재난지원금 지급관련 문자는 11일 오전부터 발송됩니다. 이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닌,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급 대상자들에게만 알림 문자메세지가 발송되는데, 사업자번호에 따라서 일정에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2021년 1월 11일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 홀수
2021년 1월 12일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 짝수
2021년 1월 13일 부터 대상자 모두 신청

해당일에도 문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 아래의 버팀목자금 지원대상을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해당일에 문자메세지를 받은 분들은 버팀목자금.kr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공동인증서들을 입력한 후 당일 혹은 다음날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공식 신청방법 영상을 꼭 끝까지 시청하여 문제없이 지원금을 받으세요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공식 영상*

 

*버팀목자금 신청과정 참고 스크린샷*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야 정상적으로 진행중입니다. 미리 이 글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시에 실수없길 바래요

온라인 신청절차 표

위와같은 버팀목자금 신청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치게되면 빠르면 11일 혹은 신청당일이나 그다음날에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버팀목자금의 대상이 276만명이나 되는만큼 예상보다는 늦어질 수 있지만, 문자메세지와 인터넷신청의 간단한 과정만으로도 빠르게 지금하려고하는 정부의 의지가 보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대상

버팀목자금 지원대상은 정부의 사업목표와 일맥상통합니다. 전세계적인 재앙인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서 매출이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과 정부의 방역조치강화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게된 소상공인들이 그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중대본 지자체의 방역강화에 따라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된 소상공인에게 각각 300만원, 200만원등의 임차료를 직접 지원하게 됩니다.

지원대상 공통요건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자
2020년 11월 30일 이전에 개업
신청하는 당시에 휴업이나 폐업상태가 아닐 것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개만 지급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1인에게만 지급

 

 

첫번째로 신속지급 대상자는 총 276만명인데 이중에 집합금지 11만6천명, 영업제한 76만2천명, 일반업종은 188만1천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11일부터 신청이 시작되는 버팀목자금이 문제없이 빠르게 지원대상들에게 전달되길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지원금액

버팀목자금 지원대상

업종 지원금액
집합금지 최대 300만원
영업제한 최대 200만원
일반업종 최대 100만원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지원대상 리스트

버팀목자금은 위와같이 집합금지 영업제한등에 따라서 차등지금이 되고있습니다. 최대의 금액은 300만원으로 집합금지 명령으로 영업에 가장 큰 지장을 받은 소상공인들이 대상입니다. 집합금지 업종에는 유흥업소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홀덤펍 그리고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직접판매홍보관 실내체육시설 하원교습소등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해당하는지 꼭 잘 확인하시고 아래에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길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지원 제외대상

지원에서 제외되는 대상으로는 사행성업종이나 전문직종 그리고 금융 보험관련 업종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업종이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도 제외됩니다. 또한 2021년 1월 이후에 고용 취약계층 소득안정자금을 지원받은 경우에도 받을 수 없습니다.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 없는 조합, 휴 폐업 소상공인 및 매출액이 없는 사실상 휴폐업 소상공인도 지원 제외 대상에 해당합니다. 

버팀목자금 지원대상이 아닌데 지원받게 되는경우 추후에 다시 반납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애매한 경우에는 아래 콜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문자메세지가 오지않는 경우에도 콜센터로 확인해주세요 

 

 

버팀목자금 문자 메세지를 받지못한 경우, 콜센터 문의

버팀목자금 콜센터는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1522-3500 번 으로 전화하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대상인거같은데 문자메세지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콜센터로 전화해서 꼭 확인받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인터넷 홈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하면 정부의 공식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스크롤을 위로 올려서 제가 첨부한 공식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영상을 관람하신 후 신청해주세요 

 

2021년 1월 11일 부터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제공하는 버팀목자금 문자메세지가 발송되니, 스마트폰의 문자메세지를 잘 확인하고 홀짝제를 유의하여 11일이나 12일에 빠르게 지원금을 받길 바랍니다. 어려운시기 모두 힘을 합쳐서 더욱더 훌륭한 방역시스템을 완성하고 빠르게 위기에서 극복하여 경제적으로 더 행복해지고 세계적으로 칭송받는 대한민국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