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구 순위 - 2020

인구절벽, 부동산 시장의 침체와 국가의 위기를 부르는 단어로 몇년전부터 자주 들려오는 단어입니다. 대한민국은 어느 통계에서는 인구 추이로 예상했을때 세상에서 가장 먼저 소멸될 국가로 선정되기도 했었습니다. 인구는 국력과 100% 비례하지는 않지만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세계를 보는 시야에서 중요한 것중 하나는 현재의 세계 각국의 인구를 인지하는 것도 있을 것 입니다. 간략하게 1~50위 까지의 세계 인구순위를 가져왔습니다. 

 

 

1위 중국은 14억이 넘는 인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인구는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며, 중국의 인구는 사실상 더 많을 것으로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4억 중국의 인구는 우리나라에 엄청난 영향력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5천만의 대한민국은 중국 보다 많은 부분에서 우월함을 과시하며 21세기 세계에서 각광받는 국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위 인도는 중국과 큰 차이가 없는 13억8천만의 인구를 보여줍니다. 중국과 인도 두 나라의 인구는 3위 미국과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아메리카드림 미국 성조기

3위는 현 세계최강의 국가 미국입니다. 미국의 인구 3억은 확실히 많지만, 중국이나 인도에 비해서는 1/5수준의 적은 인구입니다. 4위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와 거리상 크게 멀지는 않지만, 가깝지는 않은 나라입니다. 동남아시아의 넓은 섬나라 인도네시아가 이렇게 많은 인구를 갖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도 꽤 많을거라 생각해요.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까지 합치면 중국과 인도주변에 전세계의 정말 많은 인구가 모여있다는걸 알 수 있네요. 군사대국 러시아도 1억4천만을 넘는 인구를 갖고 있습니다. 

 


11위는 일본입니다. 1억2천명이 넘는 인구로 대한민국의 2배가 넘습니다. 에티오피아와 필리핀, 그리고 이집트가 이렇게 많은 인구를 갖고 있다는 것도 의외네요, 그리고 베트남 또한 대한민국의 두배에 가까운 거의 1억명이 가까운 인구를 갖고있습니다. 18위의 이란은 중동에서 가장 많은 인구인 8천만을 갖고 있습니다. 

 

20위권에는 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등 유럽의 강국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0위권내에 다수의 아프리카 국가들도 포함되어 있네요, 그리고 우리에게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의 배경인 콜롬비아가 대한민국과 비슷한 인구를 갖고 있네요. 동남아시아의 미얀마는 우리보다 조금 더 많은 인구를 갖고 있었네요. 

 

 

넷플릭스 가격 비교

1997년에 창립한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제작 업체인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도 무척이나 인기있는 VOD 서비스입니다. 나르코스 , 킹덤 , 하우스오브카드, 브레이킹 배드 등등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시..

poeta.tistory.com

콜롬비아의 보고타

안재홍, 강하늘이 예능 트래블러를 통해 방문한 아르헨티나는 4천5백만의 인구를 갖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에는 사람보다 소가 많다고 하는데... 그래서 아르헨티나 인구가 이렇게 많을 거라고 생각을 못했는데, 생각보다 꽤 많네요 

 

 

사람보다 소가 많다는 아르헨티나의 대표 메뉴 

사우디 아라비아가 3천만이 넘는 인구를 갖고있고, 우리의 정치 사회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차베스가 있던 베네수엘라는 2천8백만의 인구입니다. 남아메리카에서는 브라질이 가장 많은 인구를 자랑하고 있네요 

 

 

아시아 1위 :: 중국 14억

아프리카 1위 :: 나이지리아 2억

북아메리카 1위 :: 미국 3억

남아메리카 1위 :: 브라질 2억

유럽 1위 :: 러시아 1억4천

 

 

출처 :: 다음 daum.net , 통계청 kosis.kr

   

간단한 정보지만 세상을 바라보고 읽는데는 국가단위의 정보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국가의 위치와 대략적인 인구 규모 정도를 알아둔다면 조금 더 많은 것들을 알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세상은 우리가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자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