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캠핑카 매매

캠핑카는 자유로운 삶을 열망하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차량입니다. 나만의 캠핑카를 운전하며 전국을 여행하고, 평소의 직장과 집을 오가는 삶에서는 얻기 어려운 여유와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또 함께 다양한 경험까지 즐기려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들을 위한 꿈의 자동차 캠핑카를 찾는 사람들 또한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중고캠핑카 매매에 대한 관심은 커지고 있습니다. 

 

캠핑카는 많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 자동차에 비해 부가적인 장비들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매우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캠핑카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고캠핑카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에 그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답니다. 중고캠핑카의 거래 가격은 신차대비 5년 정도 된 차의 경우 40%까지 저렴하게 매매되고 있다고 하니, 잘 관리된 중고캠핑카를 매매한다면 돈도 아끼고 꿈도 이루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중고캠핑카 매매 주의사항

0. 기본적으로 중고차 거래 시 유의사항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사고이력을 조회해 보고, 내외부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침수흔적도 확인해야 합니다. 카시트나 시거잭 등을 확인하여 침수 흔적을 조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직접 운전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차량의 가장 기본적인 주행능력을 검수해 보지 않고 구매하는 건 아니 될 일입니다.

 

1. 차량내부 편의시설이 제 기능을 하는지 확인합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게 되는 샤워실과 싱크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물은 캠핑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기 때문입니다. 화장실 용 오수처리 시설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작동방식이 본인의 기준에 편리하게 구성되어있는지 꼭 판단하길 바랍니다.

 

2. 다양한 전기제품을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전압과 전류상태 체크, 캠핑카에 위치한 냉장고나 전자레인지 등과 함께 일상적으로 사용해야 할 충전기기, 헤어드라이기 등을 동시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3. 무시동 히터와 에어컨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캠핑카는 이동만이 목적이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주차를 한 후에도 캠핑카의 기능들은 보통의 자동차와 다르게 작동해야합니다. 캠핑카를 세워두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무시동 히터와 에어컨의 작동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4. 기타 원하는 캠핑카의 중고가 아닌 신제품 기능들을 꼭 확인하고 비교해서, 필수적인 편의사항들과 기능들이 잘 작동하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중고캠핑카의 종류

1. 트래블 트레일러( 카라반 ) - 픽업트럭과 같은 차량의 뒤에 달고 다니는 트레일러 형태의 캠핑카입니다. 유럽식 카라반으로 불리는 독일 하비사의 모델이 대표적이며, 폴딩 트레일러 타입이라 불리는 접었다 펼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또한 파크 모델로 불리는 거대한 형태가 있는데, 이 파크 모델은 보통 관광지에 고정적으로 위치하여 서비스 숙박용으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2. 트럭 캠퍼 - 트럭의 뒷부분에 캠핑 RV 모듈을 올린 형태입니다. 차량 한 대로 캠핑카와 평소 업무용 트럭을 모두 운용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형태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캠핑카들

3. 클래스 A/B/C - 클래스 A는 보통 200만달러가 넘는 초호화로운 거대한 버스 형태의 캠핑카들을 말합니다. 클래스 B는 대한민국에서 출시되는 그랜드 스타렉스 등의 차량이 포함된 영역입니다. 클래스 C는 북미에서 유행하는 형태로 크고 아름답습니다. 클래스 A보다는 작지만, 침실과 부엌 화장실 등이 여유롭게 갖춰져 있습니다. 

 

핑클이 직접 운전한 캠핑카

많은 자유로운 영혼들의 캠핑카에 대한 열망은 2019년 7월에 JTBC에서 방송된 캠핑클럽을 통해서 더욱더 타오르게 되었습니다. 과거 대한민국의 최고의 아이돌 가수로 이름을 날린 그룹 핑클 멤버들이 캠핑카를 타고 여행하는 '캠핑 클럽'은 매력적인 여성들이 그 예쁨을 잃지 않고 캠핑카만으로 대한민국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을 전해주었습니다. 크게 불편해 보이지 않고, 굉장히 낭망적이며 자유로운 풍경을 제공한 핑클의 멤버들 덕에 중고캠핑카 매매는 더욱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핑클이 운전한 캠핑카는 현대자동차의 쏠라티를 기반으로 제작된 캠핑카라고 합니다. 15인승 승합차인 쏠라티는 스타렉스보다도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경쟁 차종인 르노의 마스터에 비해서 자동변속기 , 후륜구동등의 장점이 많은 차량입니다. 방송용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나인캠핑카에서 만든 4호 쏠라티 캠핑카라는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인캠핑카는 주문제작 방식으로 캠핑카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열심히 살아온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순간을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힘든 일상에서 갖쳐서 지루하게 늙어가는 모습만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 만드는 캠핑카, 현명하고 꼼꼼한 선택으로 중고캠핑카 매매를 하여 새로운 용기와 도전을 보여주는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