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티비 다시보기

무료 티비 다시보기 사이트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대한민국의 국민들,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본방사수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다양한 방법으로 무료 티비 다시보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탑 컴퓨터를 활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활용한 무료 티비 다시보기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공중파 티비 다시보기

처음으로 공중파 방송 티비 다시보기 사이트들을 소개하겠습니다. KBS와 SBS는 VOD 메뉴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곳에 가면 드라마 예능 교양 스포츠 등의 분류로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KBS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 오른쪽 VOD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라는 궁예의 대사와 함께 태조 왕건, 김과장, 해상왕 장보고등의 KBS 레전드 드라마를 무료로 몰아볼 수 있는 코너가 최 상단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현재 방영 중이거나 종료된 KBS 티비 드라마를 다시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KBS VOD 메뉴 :: http://vod.kbs.co.kr/

메뉴를 통해서 찾기 어려운 KBS 티비 다시보기 프로그램은 상단 메뉴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어를 입력한 후에 검색내역을 통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초성으로도 검색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태조 왕건의 경우에는 ㅌㅈ ㅇㄱ 만을 입력하면 아래에 검색결과로 태조 왕건 바로가기가 나타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는 속도도 빠릅니다. 단 제목 띄어쓰기를 제대로 해야만 원하는 티비 다시보기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KBS 티비 다시보기 검색 결과

SBS도 KBS와 비슷하게 VOD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무료라는 메뉴를 따로 마련하여,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SBS 티비 다시보기 프로그램들만을 따로 선별하여 만날 수 있습니다. 보통 방송국의 일부 프로그램들은 3주 정도 지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SBS 티비 다시보기

SBS VOD 메뉴 :: https://allvod.sbs.co.kr/

또는 결제를 통해서 바로 무료로 만날 수 있는데요, SBS의 경우에는 패키지 할인으로 종영된 드라마를 통채로 결제할 수 있는 패키지할인 메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300원 4,400원 , 5,500원 등 다양한 요금으로, 인기나 방영시기에 따라서 가격은 달라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티비 다시보기 MBC

MBC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들어가면 각각의 프로그램 메뉴에 다시보기가 있습니다. KBS와 SBS 티비 다시보기가 하나의 VOD메뉴로 묶여있는거와 다르게 MBC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별로 다시보기가 따로 따로 각각 존재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어쩌면 MBC의 이런 메뉴구성이 드라마를 보러온 시청자가 다른 정보까지 접하기 쉬운 유용한 구조로 보입니다. 그리고 공중파의 티비 다시보기 서비스들은 일부 화면에서 화질을 제한하는 등 불편을 주는 한계가 있습니다. 

공중파의 티비 다시보기 메뉴들에서 재생을 클릭하면, 보통 몇번의 SKIP을 거쳐야만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도 인기있는 채널의 경우에는 한두 번의 SKIP을 거치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는 공중파 티비 다시보기를 무료로 보기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VOD 서비스로 티비 다시보기

다양한 VOD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WAVVE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옛날 POOQ 하고 옥수수가 합쳐진 서비스로 다양한 공중파 채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웨이브에서는 CJ E&M 계열의 방송과 JTBC를 볼 수 없습니다. 

티비 다시보기 Wavve

웨이브 wavve는 지상파 위주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원하는 분들에게 한정되어 추천할만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TVN JTBC 그리고 다양한 비지상파 방송에서 훌륭한 프로그램들이 많다 보니, 굳이 웨이브를 요금을 내며 볼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시청자들에게 최대 6개월까지 무료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달에는 단 100원으로 결제가 가능하니, 한 달 정도 사용해보고 결정하는 걸 추천합니다. 

티빙은 CJ ENM이 운영하는 VOD 서비스입니다. 무제한 서비스를 통해서 많은 티비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1080p 화질로 감상하려면 무제한 플러스를 사용해야 하고 금액의 차이가 꽤 커집니다. 일반 회원의 경우에는 15,900이며 CJ ONE 회원은 9,900원입니다. CJ ONE 회원은 가입이 어렵지 않으니 혹시라도 티빙을 이용하는 분들은 CJONE회원 가입 후에 결제하길 바랍니다. 티빙의 서비스들은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으면 30초 정도의 광고를 보고 3분만 무료보기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넷플릭스로 티비 다시보기

세계적인 VOD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통해서 티비 프로그램들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한국 방송사로부터 구매하여 서비스합니다. 명작 드라마들이 많이 나오는 TvN과 JTBC의 작품들도 많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보통 본방 후 3시간 정도 내외에 넷플릭스에 업로드가 됩니다. 

넷플릭스를 통해서 티비 다시보기

넷플릭스의 TV 프로그램 메뉴를 슬쩍 봤는데 등장하는 최신 드라마들이 무척 많습니다. 얼마 전 대성공을 이룬 웹툰 배경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전편이 올라와있고, 현재 인기리에 방송 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도 방영분 전부가 업로드되어있습니다. 비밀의 숲, 응답하라 1988, 미생, SKY캐슬 등 스크롤을 내리면 내릴수록 넷플릭스에서 티비 다시보기 명작들이 많이 서비스됨을 알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첫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30일이라고 해야겠네요. 넷플릭스는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본인들이 서비스하는 각 나라에서 제작하여 수익을 재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킹덤 시즌1과 시즌2가 대표적입니다. 넷플릭스를 30일 보고 맘에든다면 아래 글을 통해서 요금제를 자세하게 확인해 보세요 

2020/03/31 - [IT/컴퓨터팁] -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1997년에 창립한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제작 업체인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도 무척이나 인기있는 VOD 서비스입니다. 나르코스 , 킹덤 , 하우스오브카드, 브레이킹 배드 등등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poeta.tistory.com

2020/03/11 - [매력남녀와 이야기/매력적인 이야기들] - 킹덤 시즌2

 

킹덤 시즌2

킹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볼 수 있는 한국형 블록버스터 좀비 사극 영화, 조선시대와 좀비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잡고,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을..

poeta.tistory.com

개인적으로는 넷플릭스를 정말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훌륭한 작품들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위 요금제 글을 확인해보시면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게 4명이서 함께 동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세계적인 회사가 되어버린 넷플릭스를 통해서 우리는 지구 반대편의 남아메리카 대륙의 사람들과 킹덤 시즌2 같은 최신 컨텐츠를 함께 즐기고 추천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