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감빵생활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응답하라 1988을 연출한 신원호 PD가 제작한 tvN 드라마입니다. 총 16부작으로 2017년 11월 22일부터 2018년 1월 18일까지 방영되었으며, 지금은 넷플릭스를 통해서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181cm에 81kg의 탄탄한 몸을 가진 연기파 배우 박해수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제가 이 배우를 알게 된 건 2015년 조선의 건국을 다룬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이지란 역할을 통해서였습니다. 그 후 양자물리학이라는 2019년 영화에서 주연을 맡은 그를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는데, 넷플릭스를 통해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우직한 캐릭터를 만나니 그가 이지란이였음이 떠올랐네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메인 포스터를 보면 바로 박해수와 함께 또 다른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2020년 슬기로운 깜방생활과 비슷한 이름으로 방영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도 주연으로 등장하는 배우 정경호입니다. 광식이 동생 광태라는 2005년 개봉된 고 김주혁님의 영화에서 광태 봉태규의 절친으로 등장했던 그가 거의 늙지 않은 모습으로 근래의 드라마들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184cm의 큰 키에 날씬한 몸매 그리고 잘생긴 얼굴로 많은 팬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83년생 현재까지 뛰어난 연기력으로 매 작품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로 저에게는 강하게 인식되고 있는 정경호와 연극배우로의 경력에 탄탄한 연기력의 박해수가 이끌어가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16부작 내내 지루할 틈 없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지호와 제혁 , 크리스탈과 박해수의 사랑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주인공 김제혁 선수와 러브라인의 주인공은 바로 그룹 f(x)의 크리스탈 정수정입니다. 연기자로 변신한 그녀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어쩌면 심히 칙칙해질 수 있는 교도소 배경의 드라마를 밝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김제혁 선수와는 헤어진 연인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16부작을 지켜보면서 이 둘의 이야기를 자세히 봐야 합니다. 

 

제희와 준호 , 임화영과 정경호의 이야기

연기 잘하는 꽃미남 배우 정경호는 박해수의 여동생으로 출연하는 임화영과 여러모로 관련이 있을 것 같은 모습을 초반부에 보여줍니다. 배우 임화영은 1984년생의 배우로 듀오라는 결혼정보업체 대표 모델로 얼굴이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2016년에는 시그널에도 출연했었고, 드라마 김과장에서 오광숙 역으로도 주목받았습니다. 트랩이라는 드라마에서는 윤서영 역할로 주연을 맡은 그녀는 자연스러운 연기력과 다양한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교도관들

2사동 담당 교도관으로 죄수들에게 반말을 합니다. 강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나 여린 마음을 가진 듯한 인물입니다. 

서부 교도소의 나과장입니다. 깐깐한 캐릭터로 원리원칙대로 일을 처리하길 원합니다. 행정고시 출신으로 교도소장의 신임을 받고 있는 실세입니다. 

무궁화 4개를 달고 있는 교도소장 안상우 배우입니다. 여성스러운 캐릭터로 항상 나긋나긋하며 언론에 자신의 이름과 교도소를 많이 알리고 싶어 하는 인물입니다. 주인공 박해수에게 관심이 많으며 무척 호의적입니다. 

오른쪽은 수다스러운 캐릭터인 송담당 역할의 강기둥입니다. 그리고 왼쪽은 죄수들의 건강을 담당하는 의무관입니다. 

 

박해수의 감빵동료들

장기수 역할의 최무성 배우입니다. 미스터 선샤인에서 애기씨의 스승님으로 나온 역할과 영화 악마를 보았다의 끔찍한 살인마의 역할이 기억에 남는 배우입니다. 특유의 체구와 인상 때문에 싸움을 잘하거나 카리스마가 있는 역할을 자주 맡고 있습니다. 또한 가수 강승윤이 장기수 최무영과 가까운 관계로 출연합니다. 그 둘의 이야기도 상당히 흥미로우니 꼭 슬기로운 깜빵생활을 통해서 알아보길 바랍니다. 

문래동 카이스트라고 불리는 박호산 배우입니다. 나의 아저씨에서 주인공 박동훈 (이선균)의 친형으로 열연한 배우로 유명합니다. 또한 현재 잘 나가는 배우인 멜로가 체질의 안재홍의 학교 선배로 등장했던 족구왕도 기억에 남네요. 좋은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1972년생의 아직은 젊은 시간을 가진 사람입니다. 

고박사 역할의 정민성 배우입니다. 극 중에서 굉장히 바른생활의 사나이로 나옵니다. 과연 그는 왜 감방에 들어와 있는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넷플릭스에서 정주행 하면서 한번 알아보길 바랍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또 하나의 꽃미남 배우 정해인입니다. 유대위 역할로 출연하며 어떠한 사건을 통해서 주인공 박해수와 같은 방에 수용되게 됩니다. 

헤롱이라고 불리는 한양 역할의 이규형입니다. 마약사범으로 보이는 그는 아무에게나 반말을 하는 캐릭터로 나옵니다. 2020년에는 하이바이 마마에서 김태희의 남편으로 극을 이끄는 주인공으로 활약합니다. 좋은 연기력을 가진 배우로 도깨비, 비밀의 숲, 라이프, 의사요한등에 출연하며 좋은 경력을 쌓고 있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역할인 법자라는 캐릭터의 김성철 배우입니다. 점점 활동영역을 넓혀가는 1991년생 뮤지컬 배우 출신의 김성철은 최근에는 서치 아웃이라는 영화 주연으로 2020년 초 전염병이 휩쓴 대한민국 극장가에서 1위 영화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장사리 잊쳐진 영웅들에서도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아스달 연대기에도 출연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감빵 풍경

슬기로운 감빵생활 염반장 주석태 배우입니다. 극중에서 주요한 악역을 맡은 캐릭터로 주석태 배우의 연기력이 돋보였습니다. 

주인공이 항상 읽고 있는 삼국지 왜일까요? 

교도소는 상당히 폐쇄적인 공간이고, 죄를 지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입니다. 경계가 24시간 이뤄지며, 외부인들과는 무척 제한적으로만 만남이 짧게 가능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풍경을 통해서 우리는 죄를 짓지 말고 살아가야 한다는 강한 마음다짐도 한번 더 하게 되길 바랍니다. 

 

넷플릭스에서의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비슷한 콘텐츠를 클릭하니 나오는 작품들

2020년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1회 부터 16회까지 모두 올라온 상태입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언제든 접속해서 어디서든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볼 수 있답니다.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4인이 함께 사용하면 무척 저렴하기 때문에 아래의 글 참고해서 이용해 보세요 

2020/03/31 - [IT/컴퓨터팁] -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1997년에 창립한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제작 업체인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도 무척이나 인기있는 VOD 서비스입니다. 나르코스 , 킹덤 , 하우스오브카드, 브레이킹 배드 등등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poeta.tistory.com

2020/02/26 - [IT/컴퓨터팁] - 넷플릭스 자막 - 한/영 동시 설정

 

넷플릭스 자막 - 한/영 동시 설정

넷플릭스 Netfilx는 1997년도에 설립한 미국의 기업으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입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남쪽에 위치한 로스가토스에 본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비디오 대여 사업..

poet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